top of page

더나눔하우스 중독 전문 상담사 자격증 시험



지난 10월 6일 AAPC (Alcohol Addiction Professional Counseling) 중독 전문 상담사 자격증 시험이 뉴욕에서 있었습니다. 이는 한국 보건복지부 산하 직업능률개발원에등록된 민간자격증(등록NO 제 2016-001281)입니다.


AAPC 자격 취득자는 미국 중독 전문가 협회 NAADAC 국제 중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응시 조건으로는 고졸 및 이와 동등한 학력으로 총 100시간의 중독관련 5과목(15학점)을 이수하고 약간의 중독 상담 관련 실습을 필해야 합니다.


교육과정은 알코올 중독학, 중독 약물학, 중독 상담 윤리, 중독 전인치유 1, 2급과 성경적 중독 상담 치료 (1급에 한함)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인간이 왜? 중독물질에 노출되는가? 인간을 중독시켜 폐인화 되게 하는 세상의 중독물질은 무엇이며,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가? 중독은 어떻게 예방하며, 이미 중독된 사람들을 어떻게 치료해야 되는가? 그리고 중독자와 함께 거주하며 고통 받고 있는 가족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중독을 원천적으로 예방하는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AAPC 과정을 통해 중독과 관련된 예방, 치유 상담, 교육 등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 기술 등을 습득 후 교회 및 사회에서 중독관련 사역을 통해 중독자들과 그 가족들의 회복을 도울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확대 되고 있는 중독문제는 개인, 가정, 사회, 국가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AAPC는 한국의 새움평생 교육원(대표 김도형 박사)이 주관하고 미국은 뉴욕 더나눔하우스(대표박성원 목사)가 총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욕 더나눔하우스 박성원 목사(718-683-8884)에 문의하면 됩니다.


K-라디오 손윤정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컬럼비아 대학 총장 사임 촉구 목소리 거세져

<앵커> 뉴욕 명문대학인 컬럼비아 대학 캠퍼스에 설치된 텐트촌시위로 인해, 백여명이 체포되면서 되려 대학가에 텐트촌 시위가 빠르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런가운데 컬럼비아 대학교 총장의 사임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대학가를 휩쓴 친 팔레스타인 시위로 인해 갈등이 첨예하게 대립하며 긴장국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에

교통혼잡세 시행 막기 위한 초당적 법안 발의돼 

<앵커>맨해튼 교통혼잡세 시행을 막기 위한 초당적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의원들은 교통혼잡세 시행을막기 위해 모든 법적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니콜 말리오타키스(Nicole Malliotakis) 뉴욕주 하원의원과 조쉬 고트하이머(Josh Gottheimer) 뉴저지주 하원의원은 24일 뉴욕시의 교통혼잡세를 막기 위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