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ric Adams 뉴욕시장, K라디오 단독 인터뷰




<이하예> : 미 최대도시 뉴욕시를 이끌고 있는 110대 뉴욕시장이자, 두번째 흑인 시장인 에릭애덤스 뉴욕시장. K라디오가 단독으로 만나봤습니다.



인터뷰에 앞서 K라디오 성광옥 대표는 애덤스 시장이 그간 케빈 김 SBS 커미셔너를 통해 한인 소상공인을 지지하고 지원할 뿐 아니라, 한인 상권의 치안강화를 위해 뉴욕시경국장과의 면담 자리를 마련하는 등 한인 커뮤니티를 지지해준 데 대해, 뉴욕 한인사회를 대신해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1. 먼저 뉴욕시에서 시행할 교통혼잡세에 대해 물었습니다.

2. 이어 불법거주자들이 세입자 권리를 주장하며, 남의 주택을 장악하고 지내는 문제로 인해, 주택 소유주들이 되려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 대해 물었습니다.


3. 최근 뉴욕시 길거리에서 여성만을 노린 묻지마 폭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4. 지난 3월부터 상업용 쓰레기를 전용 컨테이너에 담아 배출토록 한 이후 쥐떼가 감소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그는 확실히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5. 한편 2022년 취임이래, 지금까지 시장직을 수행하며 가장 잘한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6. 평소 여행을 좋아한다고 말해왔는데, 조만간 한국갈 계획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한인 커뮤니티에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에 대해 물었고, 애덤스 시장은, 한인 커뮤니티가 뉴욕시의 다양성과, 안전, 성공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인들이 공공의 안전과 발전에 큰 몫을 감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최근 센트럴파크 강도사건 급증 

<앵커>최근 센트럴파크에서 강도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NYPD 범죄 통계에 따르면 센트럴 파크 구역에서 발생한 강도 사건은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5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주 센트럴 파크에서 48시간도 채 되지 않아 3명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공격은 최근 공원에서 발생한 강도 사건 중 가장 최근의 사건입니

컬럼비아대학 “학교 봉쇄는 사실무근, 경찰 다시 부르지 않아” 

<앵커>전국의 대학가로 시위 촉발시킨 컬럼비아 대학 사태에서, 대학 측은 “학교 봉쇄는 사실 무근이며, 경찰을 다시 부르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에서 캘리포니아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 항의하는 학생들은 대학 캠퍼스에 텐트를 치고 밤을 새웠으며, 일부 대학은 캠프를 폐쇄하고 수십 명의 시위대를 체포했습

컬럼비아대 시위진압 경찰투입 비판 속 타대학으로 시위확산 

<앵커> 대학가 친팔레스타인 시위가 점점 확산되는 가운데 컬럼비아대 내 경찰 투입 시위대 진압을 두고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 하원의원과 NYPD 간 설전이 오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학가의 친팔레스타인 학생 시위 트라이 스테이트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번져가고 있습니다. 시위대는 25일 해밀턴 하이츠에 있는 뉴욕 시립 대학에 가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