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204_ 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공화당 대선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이 압도적입니다. 이에 따라 트럼프 전 대통령 출마시 함께 뛸 러닝메이트, 부통령 후보는 누가 될지,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의 대북정책을 거론하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우호적 관계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터키로부터 불법 선거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차기 뉴욕시장직을 노리는 민주당 후보가 10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주 내 마리화나 판매 라이센스 발급이 다시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뉴욕주 전역에 걸쳐 합법 마리화나 판매점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시립대가 뉴욕주정부에 대한 더 많은 재정 지원을 촉구하면서 미드타운에 집회를 열었습니다. 신규 교직원에 대한 지원과 캠퍼스 내 시설 보수를 위한 재정지원을 요구했습니다.


▶뉴욕시경(NYPD)이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매치기를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뉴욕시에서 지난 5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이민자 그룹은 베네수엘라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퀸즈 잭슨하이츠와 엘름허스트, 코로나 지역 등을 따라 이어지는 루스벨트 애비뉴에는 최근 베네수엘라의 대표 길거리 음식과 베네수엘라 국기가 게양된 레스토랑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 퀸즈에서 변호사 자격을 박탈 당하고도 고객 부동산 매매 계약금 등을 가로챈 한인 변호사의 사기 행각이 드러났습니다.


▶MTA(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가 내년에 버스 전용 도로를 위반하는 운전자와 이중주차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카메라 설치를 확대합니다.


▶미국내 전체 카운티들 3100여곳의 32.6%나 되는 1000여곳에서는 임산부들이 출산할 병원이나 출산 센터들이 거의 없어 출산 케어에 심각한 적색 경보가 커졌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한편 한국 3분기 출산율 통계가 0.7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한 것에 대해 뉴욕 타임스가 “흑사병 창궐 수준으로 한국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출산율 0.7이 어떤 의미이고 왜 한국이 위기에 처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서민가정들은 2021년 1월부터 올 10월까지 근 3년간 생활비로 연평균 1만 1400달러를 더 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금값이 온스당 2천135달러(약 278만6천원)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4만1천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전 세계 국가의 자료를 토대로 220억개 이상의 단어 및 문구를 분석해 올해의 단어 및 신조어를 선정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이스라엘 간의 일시 휴전이 종료되면서 이스라엘군 측이 가자 지구 남부지역에 본격적인 공격을 퍼붓고 있습니다. 가자지구는 다시금 혼란과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50324 모닝주요뉴스

050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오는 11월 대선에 나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직한 선거가 치뤄지지 않으면 싸우겠다"며 또다시 대선 결과 불복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2020년 대선 패배를 여전히 인정하지 않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돈' 의혹 사건 형사재판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그의

050224 모닝주요뉴스

0502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지난달 18일 컬럼비아대에서 학생 108명이 연행되며 본격화된 대학가의 중동전쟁 반대 시위가 미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2일 기준 체포된 시위 참가자가 1600명을 넘어섰습니다. 당국이 강경 대응을 천명하고 있지만 시위가 되레 확산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언론매체는 ‘21세기 최대 학생운동’으로 논평했습니다. 격화되고 있는

050124 모닝주요뉴스

0501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어젯밤 결국 뉴욕시경이 컬럼비아 대학 캠퍼스에 진입해 친팔레스타인 시위대가 점거한 해틸턴 홀 안으로 들어가, 시위대를 체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상황은 팽팽한 긴장속에 일촉즉발의 상황으로 치달았습니다. 중동을 방문 중인 토니 블링컨 미 국무부 장관이 가자지구에 억류된 이스라엘 포로 석방과 휴전과 관련해 지연이나 변명 여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