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32724 모닝 주요뉴스

03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26일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교각 붕괴가 끔찍한 사고였다며 실종자 수색 및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교량의 붕괴 원인으로 배의 크기가 커진 점과 교각 보호구조물의 부재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대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대결이 확정된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정치적 존재감을 드러내며 바이든 캠프의 핵심 참모들에게 직접 전화해 대선 전략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제3 후보'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후보가 26일 러닝메이트로 변호사인 니콜 섀너핸(38)을 지목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낙점됐으나 각종 소송에 휩싸여 선거자금 압박을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달 특별 한정판 운동화에 판매에 이어 이번에는 '성경책 판촉'에 나섰습니다.


한편,

미 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또 '함구령(Gag Order)'을 내렸습니다. 11월 대선을 앞두고 다수의 형사·민사 재판에 처해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원에서 이런 명령을 받은 것은 벌써 세 번째입니다.



뉴욕시 퀸즈에서 불법 차량 단속에 나섰던 경관이 불법 주차차량에 탑승중인 운전자와 동승자를 내리라고 지시했다가 총에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어제 뉴욕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에릭애덤스 시장은, 끔찍한 범죄를 규탄하며, 뉴욕시 범죄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런가하면,

어제 뉴욕시경이 25일 뉴욕시 지하철 역에서, 열차가 진입하는 순간, 묻지마 밀치기 사건이 발생해 열차를 기다리던 50대 남성이 선로로 떨어지며, 그자리에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시 의회가 영주권자를 포함한 합법적 체류 신분을 가진 비시민권자에게 투표권을 부여하는 것은 위헌이라는 법원 판결에 항소 신청을 했습니다. 합법적으로 세금을 내며 지역 사회를 발전시킨 이민자들에게 지역사회 리더들을 선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뉴욕시에 거주하는 망명신청자 가족들에게 선불 직불카드가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식료품과 아기용품만 구입이 가능한 1주일에 최대 350달러는 주의 SNAP 저소득층 지원금이나 재향군인 지원금보다 많을 수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뉴욕을 포함한 전미에 걸쳐 벤모(Venmo)나 젤(Zelle) 등 현금 송금 앱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주 의회에 금융 앱 보안 장치 강화를 요구하는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조시 카타이머 하원의원은 버겐 카운티를 포함해 뉴저지의 6개 카운티가 미국내에서 보행자에게 가장 위험한 상위 20개 카운티 중 하나로 꼽혔다고 밝히며, 횡단보도, 인도 및 보행자 다리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연방 보조금으로 약 200만 달러를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뉴욕주 의원들이 코비드로 양육자를 잃은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베이비 본드’ 법안 추진에 나섰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뉴욕주에서만 약 1만8000명의 어린이가 코비드로 주 또는 보조 양육자를 잃었으며 트라이 스테이트 지역으로 넓히면 2만8000명 이상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거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뉴욕시와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 처방약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용카드 회사인 비자와 마스터카드가 미국 내 가맹점들과 오랜 소송 끝에 카드 수수료를 인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한 카드 가맹점이 고객을 상대로 수수료가 낮은 카드를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이 애플을 대상으로 집단소송에 나섰다. 이미 미국법무부와 15개 주에선 애플에 대한 역대급 ‘반독점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미 정부가 ‘폐쇄적 애플 생태계’를 겨냥하며 소송을 제기하자 소비자들이 이를 근거로 독점적인 지배력에 반기를 들기 시작한 것입니다.



영화 '터미네이터'의 주인공으로 활약했던 할리우드 배우 아놀드 슈워제네거(76)가 심장에 인공 박동기를 삽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심장 질환을 치료하기 위함입니다.



미국 힙합계 거물인 퍼프 대디가 수년간 남성 성추행, 여성 성폭행, 성매매 등 온갖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주장이 나와 파문이 커질 전망입니다.



역대 5번째로 많은 금액이 쌓인 '메가밀리언스의 26일 밤 열린 추첨에서 11억 3천만달러라는 초대형 잭폿의 주인공이 뉴저지에서 나왔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42624 모닝주요뉴스

0426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대통령 재직 중 행위는 모두 면책 대상’이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주장에 대한 구두변론에서 연방대법관 다수가 하급 법원이 이 문제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그의 시간 끌기 전략이 계속 먹히는 양상으로,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한 시도에 대한 재판은 11월 대선 전에 선고가 불가능한 것

042524 모닝주요뉴스

0425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리턴매치를 벌이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자동차 및 철강 노조에 이어 건설 노조의 지지를 확보했습니다. 유권자들을 투표장에 끌어내는 것이 중요한 미 대선에서 결집력이 뛰어난 노조의 표심을 챙긴 바이든 대통령은 일부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제치는 등 본격적인 추격전을

042424 모닝주요뉴스

0424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의 미국내 사업권을 강제 매각하도록 하는 법안이 23일 미 연방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또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타이완 등을 지원하는 950억 달러 규모의 대외 안보지원안도 함께 처리됐습니다. 뉴욕 컬럼비아대, NYU를 비롯해 미국 명문대에서 연일 친 팔레스타인 시위가 계속돼 컬럼비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