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32624 모닝 주요뉴스

03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오늘 새벽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항구 교량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화물선 충돌이었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 여러대가 물에 빠졌으며 최대 20명이 실종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한편 조금전 들어온 소식에 의하면,

교량 붕괴 현장에서 2명이 구조됐습니다. 현재까지 최소 7대의 차량이 물에 빠진 것으로 추정되며, 이번 사고는 테러의 가능성은 없다고 전해졌습니다.



플로리다주가 14세 미만 어린이의 소셜미디어(SNS)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이 온라인 보호 법안은 내년 1월부터 시행됩니다.



린다 토머스 그린필드 유엔주재 미국 대사가 25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가자지구의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에 대한 표결 도중 기권표를 던지면서 유엔 안보리는 5개월째 지속되는 가자지구 전쟁 끝에 처음으로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태미 머피 여사의 연방 상원의원 후보 사퇴 직후, 머피 후보를 지지하다 발빠르게 앤디 김 후보 지지 선회 의사를 밝힌 뉴저지 정치인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최근 김 의원 지지를 선언한 한 연방 하원의원은 “멋진 파티를 아예 놓치는 것보다 늦는 것이 낫다”고 전했습니다.



MTA가 스쿨버스, 통근버스 및 시 소유 차량에 대해 교통혼잡세 면제를 결정했습니다. 그러면서 60번가 남쪽 맨해튼에 진입하는 승용차에 대해 하루에 한 번 15달러의 기본 통행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면제 대상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시경이 지하철 시스템 내 무임승차를 막기위해, 수백명의 뉴욕시 경관을 추가로 배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대중교통 시스템 내 강력범죄를 낮춘다는 방침입니다.



메트로폴리탄교통공사 MTA가 뉴욕시 내 버스에 보안 카메라와 스크린을 설치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을 포함한 전미에 걸쳐 남미 원정 절도 단체들이 부촌의 빈집을 노리며 수 백건의 절도 행각을 벌여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이들은 아시아 사업가들이 거주하는 대형 저택을 주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뉴욕시행정부가 임대료 안정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은 현재 뉴욕시의 공실률이 1.4%로 1960년대 이래 최저치를 기록중이며, 이 같은 주택 부족 위기상황을 시 의회에 보고해 대책마련에 나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노반 리차드 퀸즈 보로장이 도로와 보행자의 안전 개선을 위해 50만 달러의 예산을 할당했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 가장 기대되는 천문학적 현상인 개기일식이 이제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약 100년 만의 일식을 맞아 뉴욕은 무료 일식 안경을 배포하며 경이로운 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세계 500대 부자에 합류할 전망입니다. 그가 설립한 SNS ‘트루스 소셜’이 뉴욕증시에 상장돼 거래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트럼프의 성추문 입막음 돈을 지급한 것과 관련한 형사 재판 일정이 다음달로 확정되면서 ‘사법리스크’가 재확인됐습니다.



최근 737기종의 잇따른 사고로 위기에 직면한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사의 데이브 캘훈 최고경영자(CEO) 겸 회장이 올 연말 사임합니다.



버지니아주 숲속에서 새끼 저먼 세퍼드 '11마리'가 버려진 채 발견돼 지역 사회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유전자 발현 조절이 발생출산 3개월 후 산모의 신체 나이는 어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42624 모닝주요뉴스

0426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대통령 재직 중 행위는 모두 면책 대상’이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주장에 대한 구두변론에서 연방대법관 다수가 하급 법원이 이 문제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그의 시간 끌기 전략이 계속 먹히는 양상으로,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한 시도에 대한 재판은 11월 대선 전에 선고가 불가능한 것

042524 모닝주요뉴스

0425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리턴매치를 벌이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자동차 및 철강 노조에 이어 건설 노조의 지지를 확보했습니다. 유권자들을 투표장에 끌어내는 것이 중요한 미 대선에서 결집력이 뛰어난 노조의 표심을 챙긴 바이든 대통령은 일부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제치는 등 본격적인 추격전을

042424 모닝주요뉴스

0424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의 미국내 사업권을 강제 매각하도록 하는 법안이 23일 미 연방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또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타이완 등을 지원하는 950억 달러 규모의 대외 안보지원안도 함께 처리됐습니다. 뉴욕 컬럼비아대, NYU를 비롯해 미국 명문대에서 연일 친 팔레스타인 시위가 계속돼 컬럼비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