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 4월 10일 총선 재외선거인 등록 2월 10일까지



<앵커>주 뉴욕총영사관은 오는 4월 10일 한국에서 치뤄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국외 부재자 신고 및 재외 선거인 신청자가 1,581명으로 지난 제20대 대통령 선거 때 보다 적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총선에 참여하기 위한 재외 선거인 등록은 2월 10일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소식 전형숙 기자가 전합니다.

 

주 뉴욕 총영사관은 17일 제22대 한국 국회의원 선거가 치뤄지는 오는 4월 10일까지 총선 90일 전 기준 국외 부재자 신고 및 재외 선거인 신청자가 1,581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제 20대 대통령 선거의 같은 기간 중 신청인 2,733명보다 1,152명이 적은 수치로 주 뉴욕총영사관 영구명부에 등재된 유권자 1,825명까지 포함하면 3,406명이며 이는 총 추정 유권자 수 89,240명 대비 3.8%에 불과합니다.

신분별로는 주민등록이 말소되거나 없는 재외선거인은 118명,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국외부재자가 1,463명이며, 신고·신청 방법으로 분류하면 인터넷 1,097명(69.4%)으로 가장 많고, 순회접수가 376명(23.8%), 공관방문 접수가 107명(6.8%)입니다.

재외선거가 가능한 유권자는 한국 국적자로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외부재자와 주민등록이 돼 있지 않는 국민 또는 주민등록 말소자인 재외선거인으로 분류됩니다.

직전 대선 또는 총선에서 재외선거인 명부에 올라 있는 사람은 재외선거인 등록 신청 없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재외투표관리관 김의환 총영사는 “투표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하는 권리이자 유권자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하며, 이제 투표를 위한 신고 신청 기한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며 신고·신청을 당부했습니다.

재외 선거인 등록은 다음달 10일까지 가능하며 국외부재자 등 신고 및 신청 방법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ova.nec.go.kr), 뉴욕 총영사관 및 순회 접수처 방문, 전자우편이나(ovnewyork@mofa.go.kr), 우편발송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순회접수처는 순회영사 민원실을 비롯해 H마트(릿지필드 지점, 노던156가 지점), 한남체인(포트리 지점), 한양마트(플러싱 지점) 등에서도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주뉴욕총영사관 홈페이지

또는 재외선거관실(646-674-6088~9)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연방기금 만료로 뉴욕시 학교에서 간호사 400명 사라질 위기 

<앵커> 일회성 연방 코비드 구호 기금 수십억 달러의 만료에 직면함에 따라 내년에 수백 명의 뉴욕시 공립학교 간호사가 없어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교육전문매체 초크비트(Chalkbeat)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 공립학교는 연방 기금이 만료됨에 따라 내년에 400명의 학교 간호사를 잃을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애담스 시장, “이민자들은 훌륭한 수영선수“ 발언에 비난 쏟아져 

<앵커>에릭 애담스 뉴욕시장이 기자 회견 도중 “망명신청자들이 훌륭한 수영 선수이기 때문에 좋은 인명 구조대원이 될 수 있다”는 발언에 대해 인종차별적이라며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에릭 애담스 뉴욕 시장은 “망명신청자들이 수영을 잘한다“며 뉴욕시의 인명 구조대원 부족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으로 이민자들을 제안했습니다. 애담스 시장은

트럼프 변호인, '코헌은 트럼프 감옥에 보내고 싶어해'

<앵커> 성추문 입막금 자금 사건으로 회사돈을 유용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판이 어제로 17일째를 맞았습니다. 수요일을 재외하고 평일에 재판이 열리고 있는데요. 트럼프의 문제해결사였다가, 이제는 적이 된 마이클 코헌이 이틀째 증언을 이어갔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성추문 입막음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