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소송비용 70만달러 이상 모금돼



<앵커> 에릭 애덤스 뉴욕 시장이 불법 선거 자금 수수 의혹으로 소송에 휘말린 가운데 애덤스 시장의 소송 비용으로 70만 달러 이상이 모금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부에 참여한 마이크 블룸버그 전 시장은 “애덤스 시장이 승소하는 것이 뉴욕시 이익에 부합한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에릭 아담스 뉴욕 시장의 소송 비용으로 70만달러 이상이 모금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NN 및 뉴욕 지역 주요 매체 등 보도에 따르면 16일 발표된 아담스 시장 소송 비용 모금에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을 포함한 뉴욕 지역 주요 유명 인사들이 참여했으며 총 227명이 모은 총 금액은 70만 달러가 넘었습니다.

아담스 시장은 성명을 통해 “모금에 참여한 지지자들은 제가 뉴욕시경(NYPD) 재직 중일 때부터 시 의원, 보로장 등을 거쳐 현재 시장직에 오르기까지 수년 동안 지켜봐 왔던 유권자들”이라고 전하며 자신을 향한 신뢰와 지지를 지속적으로 보내준 데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보낸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담스 시장은 지난 2021년 시장 선거 운동 시 튀르키에 정부로부터 불법 기부금 공여를 포함한부패 혐의 등으로 연방 수사국에 의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미 헌법에 따르면 외국 정부나 외국 국적자, 외국 단체가 선거에 자금을 제공하는 것은 불법이며 이에 따라 이번 소송의 핵심은 아담스 시장의 시장 선거 운동에 외화가 유입됐는 지의 여부입니다.

지난달 뉴욕시 유권자 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2%는 선거 캠페인 자금 문제로 애덤스 시장이 기소된다면 사임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동일한 여론 조사에서 아담스 시장이 기소로 사임 시 차기 시장 주요 후보로 꼽히는 앤드루 쿠오모 전 주지사와 주마니 윌리엄스 뉴욕시 공익 옹호관의 가상 보궐 선거 대결에서 쿠오모 전 주지사는 64%의 지지를 얻었으며 윌리엄스 공익 옹호관은 36% 지지율에 그쳤습니다.   

한편 아담스 시장의 소송 비용 모금에 참여한 마이크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은 기부 이유에 대한언론사들의 질의에 “에릭 애담스 시장이 승소하는 것이 뉴욕시 이익에 부합하는 것이며 그의 시장직 입지가 흔들린다면 뉴욕시는 큰 혼란에 빠지게 되는 것이기에 애덤스 시장을 계속 지지할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연방기금 만료로 뉴욕시 학교에서 간호사 400명 사라질 위기 

<앵커> 일회성 연방 코비드 구호 기금 수십억 달러의 만료에 직면함에 따라 내년에 수백 명의 뉴욕시 공립학교 간호사가 없어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교육전문매체 초크비트(Chalkbeat)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 공립학교는 연방 기금이 만료됨에 따라 내년에 400명의 학교 간호사를 잃을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애담스 시장, “이민자들은 훌륭한 수영선수“ 발언에 비난 쏟아져 

<앵커>에릭 애담스 뉴욕시장이 기자 회견 도중 “망명신청자들이 훌륭한 수영 선수이기 때문에 좋은 인명 구조대원이 될 수 있다”는 발언에 대해 인종차별적이라며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에릭 애담스 뉴욕 시장은 “망명신청자들이 수영을 잘한다“며 뉴욕시의 인명 구조대원 부족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으로 이민자들을 제안했습니다. 애담스 시장은

트럼프 변호인, '코헌은 트럼프 감옥에 보내고 싶어해'

<앵커> 성추문 입막금 자금 사건으로 회사돈을 유용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판이 어제로 17일째를 맞았습니다. 수요일을 재외하고 평일에 재판이 열리고 있는데요. 트럼프의 문제해결사였다가, 이제는 적이 된 마이클 코헌이 이틀째 증언을 이어갔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성추문 입막음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