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로체스터 콘서트장 추돌사고 범행동기 오리무중




<앵커>새해 첫날 로체스터 콘서트장 밖에서 발생한 추돌사고가 의도적 범행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경찰 당국은 아직까지 범행 동기에 대한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찰 당국은 새해 첫날 로체스터 코닥 센터 콘서트장 밖에서 발생한 추돌사고가 의도적이었다고 밝혔지만 정확한 동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시러큐스에 사는 35세의 마이클 에이버리(Michael Avery)로 밝혀진 차량 운전자는 사고를 낸 1일 밤 사망했습니다. 


2일 아침 열린 기자회견에서 관계자들은 에이버리가 사고가 나기 며칠 전 로체스터로 차를 몰고 가서 호텔에 체크인한 뒤 사고에 사용된 차량을 빌리 휘발유 캔을 샀다고 밝혔습니다. 

사고는 1일 밤 12시 50분쯤 약 1000명이 참석한 콘서트가 열린 로체스터의 코닥 센터 앞에서 발생했습니다. 


경찰관들은 행사장 앞 횡단보도에서 보행자들을 돕고 있었는데, 에이버리가 몰던 포드 익스페디션이 속도를 높여 마주 오던 차선을 가로질러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들을 향해 고의로 운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로, 뒷좌석에 승객 2명을 태우고 주차장을 빠져나오던 승차 공유 차량 한 대가 익스페디션과 충돌했고 두 차량은 횡단보도에 있는 보행자 그룹을 지나 다른 두 대의 차량을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승차 공유 차량에 타고 있던 승객 2명이 숨지고 최소 보행자 9명이 다쳤으며, 이 중 1명은 생명이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상당한 보행자 중에는 로체스터 경찰관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고 후에는 큰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진화하는 데에만 거의 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경찰 당국은 화재가 진압된 후 응급 구조대원들이 포드 익스페디션 안팎에서 최소 12개의 휘발유 통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사고 후 에이버리의 호텔 방을 수색했지만 유서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관계자들은 지금까지 에이버리의 가족과 나눈 대화를 통해 에이버리가 진단되지 않은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다른 공범이 있는지, 큰 음모의 일부인지는 확인할 수 없으며 또한 정치적, 사회적 동기가 있었다고 볼 증거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레미 벨 FBI 특수요원은 "지금까지 수사에서 사상적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고, 국제 또는 국내 테러리즘과 연계된 증거 또한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수사는 현지 경찰과 FBI를 포함한 합동 테러 태스크포스(Joint Terrorism Task Force) 팀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NYC 임대료 위원회, 임대료 안정화 아파트 예비 인상안 승인 

<앵커>뉴욕시 임대료 가이드라인 위원회가 올가을부터 시행될 임대료 안정화 아파트에 대한 예비 인상안을 승인했습니다. 오는 6월 17일 최종 투표를 거쳐 10월 1일부터 인상률이 적용됩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임대료 가이드라인 위원회 (New York City Rent Guidelines Board) 30일 임대료 안정화 아파트 인상안에 대한

유대인 단체, 뉴욕시의회에 반유대주의에 대한 조치 촉구 

<앵커>격화되고 있는 대학가 친팔레스타인 시위를 보다못한 유대인 단체들이 직접 행동에 나섰습니다. 유대인 단체들은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뉴욕시의회가 반유대주의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전역에서 반유대주의 시위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유대인 뉴요커들이 1일 시의회에 반유대주의에 대해 조치를

애담스 행정부 주택 계획, 공개 검토 착수 

<앵커>뉴욕시 주택 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릭 애담스 행정부가 주택 재고를 늘리기 위한 새 계획안에 대해 공개 검토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이 계획은 향후 15년 동안 10만 가구 이상의 주택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가 주택 위기에 직면함에 따라 에릭 애담스 행정부는 주택 공급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29일 뉴욕시는 "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