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마라톤 11월 5일(일)개최, 도로 곳곳 통제




<앵커> 세계 주요 4대 마라톤 대회 중 하나인 뉴욕 마라톤이 이번주 일요일인 5일 개최됩니다. 5만명이 넘는 참가자들의 경기 진행과 취재진 등으로 인해 이 날 맨해튼을 포함한 뉴욕시 주요 도로와 교량이 통제됩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전 세계 마라토너들 5만명이 참여하는 뉴욕 마라톤이 5일 뉴욕시에서 개최됩니다.

2023 TCS 뉴욕 마라톤 참가자들은 오전 8시부터 스테튼 아일랜드에서 경기 시작을 위해 줄을 서기 시작하며 9시에 출발해 브루클린과 퀸즈를 거쳐 퀸즈 보로 브릿지를 건넌 후 맨해튼으로 향합니다. 이어 북쪽 더 브롱스를 거쳐 다시 맨해튼으로 향하고 결승선은 맨해튼 west 60 스트릿 근처 센트럴 파크입니다.

이 날 경기 진행으로 베라자노 브릿지와 베라자노 브릿지~79스트릿 구간의 브루클린퀸즈익스프레스웨이(BQE), 퀸즈보로브릿지, 맨하탄 59스트릿~1애비뉴 등 마라톤 경로는 이날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모두 폐쇄됩니다.

또 결승지점인 맨해튼 59~96스트릿 센트럴 파크 웨스트 인근 도로는 대회일 하루 종일 통제되는 등 맨해튼 일대 차량 운행에 혼잡이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뉴욕 마라톤에 참여하는 주요 인사 중 그래미상과 토니상을 수상한 가수 파티나 밀러(Patina Miller)는 대회 시작 전 스테튼 아일랜드 출발선에서 미국 국가(national anthem)를 부를 예정입니다.

배우 루크 맥팔레인((Luke Mcfarlane)은 당뇨병 연구 및 옹호단체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이번 대회에 출마합니다. NBC 투데이 쇼의 특파원 세이넬 존스는 올해 처음으로 뉴욕 마라톤 완주에 도전합니다.

뉴욕 마라톤은 세계 4대 마라톤 대회 중 하나로 전세계 러너(Runner)들이 참여를 꿈꾸는 세계 주요 4대 마라톤 대회에는 뉴욕 마라톤 외에 보스톤 마라톤, 런던 마라톤, 로테르담 마라톤이 있습니다.

뉴욕 마라톤 대회는 지난 1969년에 처음 실시된 이후 매년 11월 첫째 주 일요일 뉴욕에서 진행되며 뉴욕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 째로 뉴욕 마라톤 주최측이 주관하는 20여 개 대회 중 9개 대회를 출전하고 1개의 대회에서 자원 봉사자로 일을 해서 얻게 되는 출전 기회 9+1 이 있습니다.

마라톤 기록이 좋다면, 주최측이 주관하는 마라톤 대회에 출전 해 특정 시간 이상의 기록을 세울 경우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50세 남자 기준 풀 마라톤 기록 3시간 14분 내에 들어올 경우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기부를 통한 참여가 있으며 대회 참여 후 완주할 경우 메달 수여 및 차후 대회 참가 보장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크리켓 월드컵 위한 낫소카운티 새 경기장 공개돼 

<앵커>오는 6월 열리는 크리켓 월드컵을 위해 뉴욕 낫소카운티에 지어진 새 경기장이 공개됐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 낫소 카운티의 국제 크리켓 경기장이 15일 아이젠하워 공원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오는 6월 크리켓 월드컵 경기가 열릴 예정입니다. 3만4000석 규모의 이 스타디움은 단 3개월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미국이 크리켓 월드컵

개체수 증가로 거위 안락사 계획에 뉴저지 주민들 반대 

<앵커>뉴저지 서머셋 카운티에서 개체수 증가로 캐나다 거위를 집단 안락사시키기로 한 의회 결정에 지역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저지 주민들은 개체수 증가로 통제 불능이라는 이유로 캐나다 거위 개체군을 안락사시키기로 한 피팩(Peapack)과 글래드스톤(Gladstone) 보로 의회 결정에 항의할 계획입니다. 시의원 제이미 

연방기금 만료로 뉴욕시 학교에서 간호사 400명 사라질 위기 

<앵커> 일회성 연방 코비드 구호 기금 수십억 달러의 만료에 직면함에 따라 내년에 수백 명의 뉴욕시 공립학교 간호사가 없어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교육전문매체 초크비트(Chalkbeat)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 공립학교는 연방 기금이 만료됨에 따라 내년에 400명의 학교 간호사를 잃을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