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어제 오후, K라디오는 뉴욕한인회와 함께,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특별 모금을 전달했습니다.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은, K라디오, 뉴욕한인회와 한인사회의 따뜻한 온정에 감사의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현장에 이하예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K라디오 3일 월요일, 뉴욕한인회와 함께 UN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을 찾아,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특별 기금모금 방송을 통해 모은 성금, 3만3천339달러를 전달했습니다. 성금을 전달받은 UN 인도주의업무 조정국, 칼리드 아물라드 외부 협력국장은, 방송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참사로 인한 위기와 어려움에 대해 한인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모금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낸 K라디오와 뉴욕한인회에 감사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어 단순한 물질을 넘어, 미국 내 한인사회가 지진 피해자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갖도록 해준 발판이 되어 줘서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칼리드> 이에 K라디오 성광옥 대표는, 튀르키예는 한국 전쟁 당시 우리나라를 도운 형제의 나라 라며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눌수 있어 뜻깊은 모금 활동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뉴욕 뿐 아니라, 멕시코 시티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이번 모금활동에 참여해주신데 대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성광옥 대표 > 찰스윤 뉴욕한인회장은 K라디오는 한인들을 대변하는 언론사로, 튀르키예. 시리아 모금활동을 위해 뉴욕한인회와 협력해, 하루종일 모금방송을 하는 등 헌신적인 파트너십을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찰스윤 한인회장> 이에 춘야오 리 (Chunyao Yi) UN 인도주의업무 조정국 재무팀장은, 지난 2월 발생한 지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에 유엔은 중앙비상대응기금을 통해 지진 피해 지역에 5000만달러를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K라디오+ 뉴욕한인회가 전달한 성금 역시, 현지에 직접 전달돼 식량 및 구호물품 지원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인서트: 춘야오 리>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규모 7.8의 강진이 강타하면서, 최소 17만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으며,그 중 4만8천9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UN 인도주의업무조정국은, 전 세계적인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로, 현재 세계 250개국 중에 193개국이 유엔(UN)에 가입돼 있습니다.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
<아래는 성금후원을 해주신 분들의 명단입니다> ㄱㄴㄷ순
김남표
김동석
김두만
김두정
김봉현
김산드라(김루아)
김아브라함/안태성
김원중
김정민
김홍선/김혜선
남영숙
뉴욕 OB 축구회 일동
모나에집
문용철
박윤용
박혜화
변정주
빠비용회
서영은
오병희
오인택
원유봉
원혜경
이글문화센터
이금순
이순금
이현탁
이호성
임경아
조융기
조원학
지순애,김황영,김인순,김제인
최성학
최수지
토요산행+자원봉사팀
함지박
ALEX KANG
AMY SIM
Bank of Hope(KYU S. KIM)
BO KIM
B&B Daycare Member 일동
B&B Daycare
Esther Lee
Eun Young Na
Haejin Gil
HENRY KIM
Ho Jeong Kim & Young Yoon Kim
Jae Young Lee
Ji Woo
JUDY CHUNG
K PARK
Kristine 은주 KIm
MONICA CHANG
NJ Hunmin Korean Culture School
PETER K LIM
PILLIP(MEXICO)
Rose Cha
Sang C. Shim
Shin Ki Kang & Jang Kyu Kang
STELLA KO
SUN AE KIM
Tae Jin Park
TERRY LEE
Young Cho
그 외 명 3명
그동안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돕기 성금모금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혹시 명단에 빠져있거나 성함이 잘못 기재되어 있는 경우 K-Radio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