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디의 현장 스케치!!
저는 지난주에 열렸던 2022년 마이애미 아트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아트페어란 지금 핫한 미술 작품이 한곳에 모인 미술박람회인데요, 갤러리를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이 페어에 오시면 세계의 유명 갤러리들의 작품들을 한 눈에 보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세계4대 아트페어를 꼽는다면
스위스의 아트 바젤, 런던의 프리즈, 뉴욕의 아모리쑈 그리고 아트바젤이 미국을 겨냥하여 만든 바젤 마이애미 비치 아트페어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그곳을 다녀왔는데요, 지금부터 그 현장 속으로 저와 함께 가보시죠.
마이애미 사우스 비치는 휴양지인 만큼 많은 관광객과 아트페어를 보려는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파란하늘과 흰구름 그 아래로 에메럴드빛 바다가 감싸안은 하얀 비치.. 그 곳에 자리잡은 대형 아트페어들은 풍경을 전혀 해치치는 않는 선에서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그것 또한 우리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방법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마이애미 아트페어는 꽤 여러 페어들이 참가 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규모가 큰 아트바젤 이외에 스쿱, 아트 마이애미, 언타이틀, 아쿠아, 디자인 페어등 수십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32주년을 맞은 아트 마이애미는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아트페어이며 미국 내부에서도 역사적으로 중요한 20~21세기 미술품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한 아트 페어입니다 한국갤러리도 다수 참가하고 있다하여 가보았습니다.
2022 Aty Miami의 작품들 감상해 보시죠! 오른쪽으로 화살표로 넘기면서 보세요~
Scope 에서 만난 SIA Gallery 의 김현정 작가님 인터뷰는 다시듣기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비치에서 멋진 사람들과 만나고, 세계에서 가장 핫한 미술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었던 2022년 마이애미 아트페어였습니다. 현장스케치는 여기까지 입니다. 꿀디 조진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