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219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 뉴저지가 교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는 2024년부터 교사 수행 평가 시험, EdTPA (Educative Teacher Performative Assessment)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연방정부가 전국 저소득층 가구 대상 인터넷 서비스 비용 보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신청 및 수혜 자격 확인은 온라인 웹사이트(affordableconnectivity.gov)에서 할 수 있습니다.


▶뉴욕주에 독감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뉴욕주 보건당국이 연방 정부에 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 지원을 요청 승인 받으며 독감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학자금 탕감 행정명령의 적법성 여부를 다루는 심리를 내년 2월에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학자금 탕감 시행 여부는 올해를 넘겨 내년 2월 이후에나 결정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리오넬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프랑스를 꺾고 카타르월드컵 정상에 올랐습니다. 1986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 만이고, 월드컵 통산 세 번째 우승입니다.


▶리오넬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프랑스를 꺾고 카타르월드컵 정상에 올랐습니다. 1986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 만이고, 월드컵 통산 세 번째 우승입니다.


▶월스트릿저널이 미 주택시장의 '팬데믹 호황'이 막을 내렸지만, 그 끝은 직전 부동산 위기였던 지난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는 전혀 다를 것이라는 예측을 내놨습니다.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년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을 잡기 위해 임금 비중이 큰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임금-물가 악순환' 차단에 가장 집중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년 원·달러 환율이 1100원대까지 내려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단 미 중앙은행(Fed)이 기준금리 인상을 중단하고 한국 국채가 세계국채지수(WGBI)에 편입된다는 전제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일부 극우 성향 공화당 의원들의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 선출 반대 기류에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2023~2024학년도 아이비리그 대학 입학 조기전형 지원자가 지난해에 이어 역대 최다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반면 반면 합격률은 여전히 역대 최저 수준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텍사스주 국경 도시 엘패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방' 제도 종료를 앞두고 불법 입국자 급증에 대비해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어제 하와이행 항공기가 강력한 난기류를 만나 승객 36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UFO를 조사하기 위해 설립된 국방부 산하 기관이 하늘 뿐 아니라 바다 및 우주 이상현상 관측으로 조사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미국에서 이뤄진 사형 집행에서 3분의 1 정도가 사형집행인들의 절차 문제 등으로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인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캘리포니아주 어바인 시의원에 당선했던 태미 김 씨가 지난달 선거에서 재선한 뒤 부시장에 연임됐습니다.


▶한인건설협회가 플러싱 리셉션 하우스에서 제19대 유영삼 회장의 취임식과 함께 송년의 밤 행사를 열고 힘찬 새해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한인건설협회는 미국내에서 학업을 이수하고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는 한인2세들을 적극 영입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조직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역대 최고 흥행작 '아바타' 이후 13년 만에 돌아온 후속작 '아바타:물의 길'('아바타2')이 개봉 첫째 주 5천700억 원에 가까운 박스오피스를 기록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22724 모닝 주요뉴스

02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미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가 최대 쟁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29일 남부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나란히 방문합니다. 미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 간의 리턴매치가 유력해지면서 표심을 끌어오기 위한 정책 대결과 치열한 정치적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22624 모닝 주요뉴스

02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후보 경쟁의 승부처로 꼽혀온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5연승을 거두며, 사실상 대선행 티켓을 거머줬습니다. 한편 공화당의 큰손 후원자인 찰스 코크 코크네트워크 최고경영자가 니키 헤일리 후보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민주당 미시간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아랍계

022324 모닝 주요뉴스

0223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2024년 미 대선 공화당 2차 프라이머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막판 총력전에 나섰습니다 미 상원에서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안 처리를 이끈 민주당의 척 슈머 원내대표 등 상원의원들이 23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지원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기로 했습니다. 미 정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