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월 17일 월요일 모닝뉴스 주요뉴스




1. 전미 최초로 한복의 날을 기념하기로 선포한 뉴저지주에서 어제(16일) 한복의 날 기념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뉴저지를 지역구로 하는 조시 고타이머 연방 하원의원이 조선시대 왕의 복장을 하고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습니다.


2. 뉴욕시 대중교통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된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마스크 착용은 개인의 자유인데요, 전철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아시안 부부에게 한 남성이 욕설과 함께 마스크를 벗으라고 괴롭히는 영상이 확산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3. 뉴저지한인회가 주최하는 제21회 추석대잔치 행사가 지난 토요일 오버펙파크에서 많은 인파가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했습니다. 뉴저지 추석대잔치는 K팝 댄스 콘테스트와 노래자랑대회, 씨름 대회, 각종 어린이 놀이 기구와 푸드 존 등이 운영됐으며 한인 사업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4. 뉴욕시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쥐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쥐 출몰 신고건수가 2020년 동기 대비, 71% 급증했는데, 코비드19 팬데믹으로 야외식당이 성행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5. 뉴욕주 산하 기관에서 근무하는 6,500여명의 간호사들 급여가 인상됩니다. 이에 따라 낮 근무를 하는 RN, 즉 뉴욕주 등록면허 간호사의 초봉은 10만 8천달러까지 오릅니다.

6. 오는 11월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하원 다수당을 차지할 것이라는 예측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7. 그간 베네수엘라 이민자들을 돕자고 공언해온 백악관이 중간선거를 앞두고 불법 이민자들을 멕시코로 추방하는 행정조치를 발동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8. 카카오톡 주요 서비스가 주말 사이 10시간 넘게 작동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9. 미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이 한국의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에게 필러상을 수상해 한국 영화 및 예술 산업이 세계화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인정받았습니다.


10. 로스앤젤레스(LA)에서 주말 이틀 동안 대형 K팝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었으나 출연 가수들이 비자를 받지 못해 무대에 오르지 못하는 '노쇼' 사태가 발생하면서 공연이 파행했습니다.


11. 전 세계 경제가 '킹달러'와 '인플레이션'으로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미 경제가 매우 견고하다며 달러 강세 현상을 우려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12. 오늘 뉴욕일원 날씨는 하루 종일 흐리고 한두차례 짧은 소나기 예보돼 있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화씨 65도 섭씨 18도에 머물 전망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앵커> 어제 텍사스 내슈빌 총격사건 보도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총이 아닌 칼부림 사건이 롱아일랜드 중학교에서 발생했습니다. 학교 내 복도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13세 남학생이 구급용 헬기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미국 내에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은 최근 자녀를 학교 등교시키기가 두렵다고 말합니다. 텍사스 유발디 초등

<앵커> 뉴욕시 퀸즈에 이번주 처음으로, 합법적인 마리화나 판매소가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됩니다. 퀸즈 자메이카에 들어설 마리화나 판매소는, 뉴욕주 최초로 여성이 소유한 매장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이하예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주 최초로 여성이 소유한 합법적인 마리화나 판매소가, 이번주 퀸즈에 문을 열 예정입니다. 캐시호컬 주지사는 27일 성명을 통해, 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