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505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맨해튼 전철 내에서 백인 승객의 헤드락에 의해 사망한 흑인 노숙자 조던 닐리(Jordan Neely에 대해 뉴욕 뿐 아니라 전미 여론이 양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던이 살해 당했다는 주장과, 시민의 치안을 보호하기 위한 정당 방위라는 주장이 맞서고 있습니다. ▶한편 조지아주에서 애틀랜타 병원 총격 사건이 있은 지 하루만인 4일(현지시간) 또 다른 총기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4명이 사망했습니다. 조지아주 남부 몰트리시의 한 가정에서 이날 26세 남성이 어머니(50세)와 할머니(74세)를 총격으로 살해한 뒤 인근 맥도날드 점포에 들어가 여성 부점장(41세)에 총을 쏴 숨지게 하고 자신도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가주 명문 사립인 하버드 웨스트레익에 재학 중이던 딸이 숨지고, 두 달 뒤 아빠까지 극단선택을 한 한인 부녀의 비극적인 소식이 알려져 한인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어제 뉴저지 한인회관에서는 조쉬 갓하이머 (Josh Gottheimer) 뉴저지 연방하원과 한인 리더들간의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뉴욕시 교통혼잡세 정책과 혐오범죄 대응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뉴욕시에서 허드슨 야드가 부동산 평균 거래 금액이 가장 비싼 지역으로 꼽혔습니다. 2위는 트라이베카 지역이고 3위는 브루클린의 비니거 힐(Vinegar Hill)이었습니다. 퀸즈 지역에서 가장 비싼 동네는 디트마스 스타인웨이(Ditmars Steinway)로 뉴욕시 전체 순위 중 상위 3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뉴욕시경의 초과근무가 경찰관들이 부상이나 소송 등 위험한 상황에 연루될 가능성을 증가 시킨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가운데 김의환 주뉴욕총영사는 어제 키챈트 스월 뉴욕경찰(NYPD) 청장을 만나 한인 사회 안전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뉴욕한인회 정상화위원회가 어제(4일) 뉴욕한인회관에서 출정식을 갖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도 발족하고 오는 6월 중순 회장 선거를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시가 5월을 소상공인 비지니스의 달로 선포했습니다. 에릭애덤스 시장과 한국계 케빈 김 뉴욕시 스몰 비지니스 서비스 국장은 뉴욕시 경제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소상공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행정절차 간소화 및 교육, 대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뉴욕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낫소카운티가 소상공인과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최대 1만달러의 코비드19 회복 지원 기금을 배부합니다. ▶지난달 발생한 로어 맨해튼 주차장 붕괴사고 이후 뉴욕시 빌딩국이 안전 단속을 강화하면서 뉴욕시 주차장 3곳에 추가로 폐쇄명령이 내려졌습니다. ▶뉴저지 고등학교 졸업 학력측정시험의 합격 점수가 750점에서 25점 낮춘 725점으로 하향조정됐습니다. ▶최근 확정된 2023-2024 뉴욕주정부 예산안에 한인사회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계(AAPI) 커뮤니티를 위한 1천만 달러가 증가한 총 3천만 달러의 예산이 책정됐습니다. 해당 예산은 AAPI 커뮤티니에 대한 불평등 해소를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미전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줄고 있지만, 작년에도 여전히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꼽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예비 자료를 바탕으로 지난해 미국에서 기록된 사망 원인 중 코비드19이 4번째로 많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내 중고등학생 4명 중 1명은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해 ADHD 치료제를 오남용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22824 모닝 주요뉴스

022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7일 미시간주에서 열린 민주당 공화당 대선 프라이머리에서 예상대로 각각 크게 승리했습니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은 전통적 지지층인 아랍계 미국인의 변심을,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당내 적지 않은 '반 트럼프 표심'이 존재한다는 것을 각각 확인하는 등 취약점도 노출했습니다.

022724 모닝 주요뉴스

02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미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가 최대 쟁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29일 남부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나란히 방문합니다. 미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 간의 리턴매치가 유력해지면서 표심을 끌어오기 위한 정책 대결과 치열한 정치적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22624 모닝 주요뉴스

02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후보 경쟁의 승부처로 꼽혀온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5연승을 거두며, 사실상 대선행 티켓을 거머줬습니다. 한편 공화당의 큰손 후원자인 찰스 코크 코크네트워크 최고경영자가 니키 헤일리 후보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민주당 미시간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아랍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