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31924 모닝 주요뉴스

031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7일 국정연설 이후 각종 전국 단위 여론조사에서 대선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박빙 구도를 만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자산 부풀리기 사기 의혹 민사재판 항소심 진행을 위해 4억 달러대에 달하는 재판 공탁금을 전액 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재판부에 호소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주가 올해 말 대선과 관련해 선거 직전에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선언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최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자금 후원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과 공화당 대선 경선에서 겨뤘던 비벡 라마스와미(38)를 국토안보부 장관에 기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의회 지도부와 백악관이 국경 안보에 관한 당파 대립으로 지연됐던 주요 부처를 지원하기 위한 예산안 협상에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셧다운이 임박해 시간이 촉박하다는 부담감은 여전합니다.



뉴저지주 연방 상원 의원에 도전하는 한인 2세 앤디 김 의원이 모리스 카운티 전당대회에서 태미 머피 후보를 상대로 압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한 달 넘게 이어온 민주당 전당대회의 중간 결과 머피 후보가 5개 지역에서 승리를 거두고 앤디 김 의원이 총 9개 지역에서 지지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트랜스젠더인 케이틀린 제너가 낫소 카운티의 트랜스젠더 운동선수 금지령에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성소수자 대표 단체는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며 위선적 행위라고 맹비난했습니다.



뉴욕시가 전기 스쿨버스 및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위해, 연방정부로 부터 77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수령합니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은, 연방정부의 지원과 협력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더욱 깨끗한 도시와 맑은 공기를 다음세대에게 물려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뉴욕시가 뉴욕 시립대학교에 대한 예산 삭감으로 인해 교육 프로그램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대학 측은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뉴욕시 교육 예산 삭감 여파를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구하기 위해 시청 앞에 모였습니다. 이에 대해 데이비드 뱅크스 교육감은 이 사안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으며 최우선 과제로 논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주의원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을 제한해야 한다는 내용의 법안을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퀸즈 한인회가 매달 한인 고등학생들과 실시하는 거리 청소가 3월에도 주민들의 응원과 함께 150파운드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하며 마무리 됐습니다. 퀸즈 한인회측은 다음 달인 4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노던블러바드 유니언 스트릿부터 메인 스트릿 구간을 청소한다는 계획입니다.



캐시호컬 뉴욕 주지사가, 한세대에 한번 올법한 개기일식 관찰을 위해, 뉴욕주 전역에 관찰용 특수 안경을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개기일식을 겨냥한 가짜 여행상품이 기승을 부릴 수 있다며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올해 뉴욕을 이끌어 갈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한인 2명이 선정됐습니다. 케빈 김 뉴욕시 소기업국장과 수 김 발리스코퍼레이션 회장이 각각 24번째와 96번째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불법 입국한 이민자를 체포할 수 있도록 허용한 텍사스주 새 이민법 시행을 무기한 보류했습니다.



미국이 1군 발암 물질인 석면 사용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1989년 석면 사용 중단 명령이 처음 내려진지 35년만에 완전 퇴출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스트리밍 플랫폼인 '프라임 비디오'가 유명 유튜버 '미스터비스트(MrBeast)'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리얼리티 게임 쇼를 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72624 모닝 주요뉴스

07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29일을 기점으로 99일 앞으로 다가온 미국의 대선은 인종과 세대, 성별과 이념이 부딪히는 세기의 대결입니다. 아직까지는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리한 형국이지만 앞으로 남은 3개월 동안 미시간·펜실베이니아·위스콘신·애리조나·네바다 등 5개 경합주의 표심을 누가 얻느냐에 따라 대선의 승패가 갈릴 수

072524 모닝 주요뉴스

072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이 24일 대국민 연설에서 “새 세대에 횃불을 넘기는 것이 전진을 위한 최선의 길이고, 미국을 통합하는 최선의 길이라고 판단했다”며 재선 도전을 포기한 이유를 직접 밝혔습니다. 자신을 대신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해선 “경험 있고 강하며 유능하다”고 했습니다. 반면, 피격 사건 이후 한동안 통합을

K-RADIO

Headquarter
209-35 NORTHERN BLVD. #212 BAYSIDE, NY 11361 (Headquarter)
Tel: (718) 352 - 1660
Fax: (718) 352 - 1663

New Jersey
530 Main Street #202 Fort Lee, NJ 07024 
info@am1660.com
Tel: (201) 242 - 1660

  • Youtube
  • Instagram
  • X

© 2023 KRadio LLC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