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116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조 바이든 대통령이 어제(15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를 하루 앞두고 민주주의의 위기를 진단하며 투표권 수호를 비롯한 단호한 대응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 연방 국세청 IRS 가 올해 세금 보고 접수를 1월 23일부터 4월 1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IRS는 올해 연소득 7만3천달러 이하 주민들은 무료 세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초등학교 6살 어린이가 교사에게 총을 쏴 교사가 중태에 빠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어린이들의 총기소지 및 총기 문제가 심각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10세 미만 아동들의 총기 문제가 상당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디애나 학생이 아시안인이라는 이유로 버스에서 내리기 위해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던 중 흉기 공격을 당하는 증오범죄가 발생했습니다. 용의자는 경찰에 "우리나라를 날려버릴 사람을 한 명이라도 줄이려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의 국가부채가 19일 한도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가부채 한도 상향을 놓고 민주당과 공화당간의 대립이 가팔라지고 있습니다. 하원 다수당인 공화당이 정부 지출 삭감을 조건으로 내거는 가운데 백악관과 민주당은 제때 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미국 및 세계 경제에 미칠 파장을 강조하면서 무조건적인 인상 방침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 뉴욕시 의회에서 한 비영리 단체장이 “아시안은 우리 이웃이 아닌 쓰레기”라는 발언을 한 데 대해 산드라 황 시 의원이 한 매체를 통해 논설문을 실었습니다. 황 의원은 아시아계 미국인을 뉴욕시민 일부가 아닌 외국인으로 치부하려는 일부 주류 사회의 인식 개선이 꼭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뉴욕한인회 주최 제 63주년 뉴욕한인의 밤 갈라가 미주한인의 날 120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저녁 맨해튼 지그필드 불룸에서 성대하게 치러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를 비롯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 등 300여 명의 정치인들과 한인사회 리더들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습니다.


▶ 미 델타항공과 아메리칸항공의 여객기가 뉴욕 공항에서 이륙하다 충돌할 뻔한 일이 발생해 정부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한 여성 작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을 강간했다며 소송을 내자 트럼프가 이를 부인하면서 해당 작가를 "미친X"라고 부르고 "성폭행을 즐긴다고 말했다"는 허위 주장을 펼친 정황을 담은 녹취서가 공개됐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차남 헌터가 낳은 혼외자식에게 자신의 성을 허용해 주지 말것을 요구하며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편 최근 미국의 물가 지표 개선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여전히 국내 경제가 1년 내 침체에 빠질 확률을 60% 이상으로 보고 있다는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USPS 우편 요금이 오를 예정입니다. 연방 우체국은 운영 비용이 상승하면서 우편 요금을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서 미국 등 외국으로 송금할 때 5천 달러 이상 금액일 경우 사용 목적등을 사전에 증명하고, 신고해야하던 의무 규정이 사라질 전망입니다.


▶미군이 어제 독일에서 우크라이나 병력을 위한 새 훈련 프로그램을 개시했습니다.


▶아시아계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 SF 코미디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어제 미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에서 5관왕에 올랐습니다.


▶‘파워볼’과 함께 미국 양대 복권 중 하나인 ‘메가 밀리언스’에서 1조6천억 원의 복권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52824 모닝주요뉴스

0528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27일 메모리얼데이를 맞아 “독재와 민주주의의 전장 위에서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11월 대선에서 맞붙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민주 대 반민주’ 구도를 재차 부각하고 나선 것입니다. 그런가하면 뉴욕시에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

052424 모닝주요뉴스

0524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앞두고 여행객들의 이동이 시작됐습니다. 항만관리청은 뉴욕의 교량과 터널에 400만 명 이상, 공항에 200만 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중단없는 학자융자금 탕감 조치를 단행해 현재까지 475만명에게 1670억달러를 탕감 한데 이어 올가을에는 3000만명에게 이자

052324 모닝주요뉴스

052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경쟁했던 니키 헤일리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지사가 11월 대선에서 트럼프를 찍겠다며 공식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대선의 승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경합주 7곳 가운데 5곳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여전히 앞서가지만 격차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