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앤디김 미 주류 언론 폴리티코 인터뷰 “한국계 최초 미국 상원 되겠다”



<앵커> 뉴저지 3선거구 앤디 김 연방 하원의원이 미 주류 언론 매체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 “ 한국계 최초로 미국 상원의원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두 번이나 승리한 선거구인 뉴저지 3선거구에서 세 번이나 연임에 성공한 것은 자신의 정치적 성과 때문이었다고 강조하면서 내년 상원 의원 선거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앤디 김 뉴저지주 하원의원이 연방 상원 당선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김 의원은 7일 정치전문 매체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 “ 자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두 번이나 승리했던, 뉴저지 역사상 민주당 승리가 가장 힘든 곳으로 꼽힌 뉴저지 3선거구에서 3번 연속 민주당 의원으로 승리를 거뒀다”고 강조하면서 이는 자신의 정치적 성과에 따른 유권자들의 선택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 나는 미 상원에 진출한 최초의 한국계 미국인이 될 것(I’d be the first Korean American ever in the United States Senate)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체는 앤디 김 의원과의 인터뷰를 요약해 전문 그대로 게시했으며 민주당 유권자를 상대로 실시한 예비선거 여론 조사 결과를 함께 전했습니다.

미 시민단체 엔드 시티즌스 유나이티드가 최근 502명의 유권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내년 민주당 예비 선거에서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구설수에 오른 밥 메넨데스 의원 대신 앤디 김 의원을 선택하겠다는 유권자는 63%였으며 메넨데스 의원을 뽑겠다는 유권자는 10%에 그쳤습니다.

김 의원은 이 날 캐빈 메카시 하원 의장 해임에 대해 “ 우리는 입법기관이지 인플루언서가 아니라면서 일회성을 주목해 극단으로 치닫는 정치 형태를 비판했습니다.

앤디 김 의원은 공화당 의원들을 향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들의 목소리에 주목했는가에 연연하지 말고 일을 하자고 촉구하면서 “우리는 현재 법 하나를 처리할 수가 없고 미국에 대한 공격이 발생하거나 비상사태가 벌어진다고 하더라도 국가 안보를 위해 실질적 대응할 능력이 없는 상태”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앤디 김 의원 외에 내년 뉴저지주를 대표하는 연방 상원 의원 민주당 후보로 필머피 뉴저지 주지사의 부인 태미 머피가 물망에 올랐으며 앤디김, 태미 머피, 밥 메넨데즈 3파전일 경우 지지율은 앤디 김 42%, 태미 머피 19% 밥 메넨데스 5%를 보였습니다.

김 의원은 이날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미 상원 의원으로 당선되면 미국에서 4번째로 어린 상원 의원에 오르게 된다면서 이를 통해 자신이 지지해온 많은 뉴저지주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연방 상하원에 진출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