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망명신청자들, 시청 앞서 노동허가 요구 집회 열어 



<앵커>아프리카 대륙 국가들에서 온 수백 명의 망명신청자들이 시청 앞에 모여 노동 허가 등을 요구하며 집회를 벌였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아프리카 대륙 국가들에서 온 망명 신청자들이 16일 시청 앞에 모여 더 나은 삶의 질을 원한다며 노동 허가를 요구했습니다. 


아이티, 기니, 세네갈 등과 같은 나라에서 온 수백 명의 망명 신청자들이 시위에 나서며 시가 그들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에 대해 항의했습니다. 


이날 집회는 뉴욕시의회 이민 및 병원 위원회가 감독 청문회를 개최하는 날에 열렸습니다. 

 

시의회는 아프리카 국가에서 온 새로운 망명 신청자들이 뉴욕시에서 겪는 경험에 대해 듣고 싶어했으며, 행정부가 언어 접근 장벽, 건강 요구 및 기타 장애물을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이해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가장 큰 문제는 두 가지인데 그 첫번째는 주거 문제로 임시 거처만 얻고, 쫓겨나 갈 곳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노동허가 문제로 그들은 노동 허가증이 없어서 일을 할 수 없다며 그들이 일할 수 있도록 시가 절차를 간소화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집회의 한 참석자는 "모든 아프리카 공동체를 위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며 “망명신청자들은 대부분 19살이나 20살 젊은이들로 일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더 나은 조건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망명신청자 위기에 대한 에릭 애덤스 시장의 대응에 불만을 품은 시의회는 시가 수천 명의 신규 망명신청자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자체 자문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날 시의회는 전 맨해튼 보로장 루스 메신저 (Ruth Messenger)를 포함한 "새 정착 전략 팀 (New Arrivals Strategy Team) "을 구성할 사람과 조직의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에이드리언 애덤스(Adrienne Adams) 시의회 의장은 올해 초 시정연설에서 이 그룹에 대한 계획을 처음 발표했습니다. 


자문 팀이 중점적으로 다룰 문제에는 주거, 주택, 문화, 언어 접근성, 건강, 법률 서비스 및 노동이 포함됩니다. 


이 팀에 참여한 조직으로는 뉴욕 이민 연합(New York Immigration Coalition), 아프리카 커뮤니티 투게더(African Communities Together), 새로운 이민자 커뮤니티 역량 강화(New Immigrant Community Empowerment) 등이 있습니다. 


뉴욕 이민 연합의 회장 겸 CEO인 무라드 아와데(Murad Awawdeh)는 "시의회의 ‘새 정착전략팀’은 근시안적인 비상 대응에서 벗어나 뉴욕의 망명 신청자와 이민자들의 장기적인 성공과 활력을 진정으로 지원하는 곳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노력"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청에 따르면 2022년 봄 이후 18만9000명 이상의 망명신청자가 뉴욕시에 도착했으며 6만4000명 이상이 시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