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캐시 호컬 주지사가 올겨울 기상이변을 대비하기 위해 뉴욕 주 각 기관들이 월동준비를 마쳤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뉴욕 시민들에게 실시간 기상 및 비상 경보를 수신할 수 있는 뉴욕 경보(NY-Alert) 가입을 독려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3일 뉴욕 주 기관들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에 대비해 모든 비상 대응 자원을 완벽하게 준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또한 뉴욕 시민들에게 각 가정이 극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도록 2023-2024년 겨울 시즌 동안 실시간으로 날씨와 비상 경보를 받을 수 있는 뉴욕 경보(NY-Alert)에 가입하도록 권장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겨울 시즌에 접어들면서, 저는 우리가 언제 어디서든 이상기온이 닥칠 때 지역 차원에서 파트너들을 도울 준비가 될 수 있도록 국가 기관들에 비상 대응 자산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며 "뉴욕 시민들은 기후 변화로 인해 예측할 수 없는 극심한 눈폭풍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저는 모든 뉴욕 시민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월동준비를 할 것을 권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주 시민 준비단(Citizen Preparedness Corps) 프로그램을 통해 비상 대비 과정을 수강하는 것 또한 그 대비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뉴욕 시민들은 대비에 대한 모든 위험 접근 방식을 배우고,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가족 비상 계획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 및 비상 용품 비축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 37만 명 이상의 뉴욕 시민들이 직접 CPC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11월과 12월에 주 전역에서 4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가급적 운전을 자제하고 만약 여행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자동차에 담요, 삽, 손전등과 여분의 배터리 및 따뜻한 옷, 타이어 체인 세트, 배터리 부스터 케이블, 빠른 에너지 식품, 그리고 조난 깃발로 사용할 밝은 색깔의 천과 같은 생존 장비 등을 챙길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정전일 경우에는 유틸리티를 통해 지역 수리 일정을 확인한 후 서비스가 복구될 때 회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조명 및 가전제품의 전원을 끄거나 플러그를 뽑아 놓아야 합니다. 전원이 복구되었을 때를 알기 위해 조명 하나는 켜둔 채로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난방 안전 수칙으로는 벽난로, 통풍이 잘되는 작은 나무나 석탄 난로, 휴대용 난방기 등 안전한 대체 난방원만 사용하되 항상 제조업체의 사용설명서를 따라야 합니다. 또한 적절한 환기 장치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