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시 공립학교 개학 9월 7일, 주요 학사 일정




<앵커> 뉴욕시 공립학교 개학이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음주 목요일인 7일 개학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4일은 초등학교와 프리K에서의 학부모-교사 상담일이며 21일은 중학교에서 저녁 시간을 통해 교사가 주도하는 학교 생활 소개 등이 이뤄집니다. 2023-2024 주요 학사 일정에 대해 전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긴 것만 같았던 여름 방학이 어느새 다음주면 종료됩니다.

뉴욕시 공립학교 개학일은 9월 7일 목요일로 개학 후 일주일 후인 다음달 14일 각 초등학교와 프리K 학급에서 저녁 시간을 통해 학부모-교사 상담(Parent-Teacher Conference)이 진행됩니다.

중학교 학부모-교사 상담일은 다음달 21일로 이 시간을 통해 교사가 주도하는 학급 운영 방침과 각 과목 별 수강 내용 등에 대한 Parent-Teacher Conference 가 진행됩니다.

고등학교의 학부모-교사 상담일은 다음달 28일이며, 뉴욕시 공립학교의 2023-2024 학년도 첫 공휴일은 9월 25일 월요일로 이 날 유대인 최대 명절인 욤 키푸르를 기념해 학교가 문을 닫습니다. 욤 키푸르 데이는 유대인들의 대속죄일로 1년 중 가장 크고 엄숙한 명절에 속하며 정통한 유대인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25시간 가까이 금식과 집중 기도를 행합니다.

뉴욕시 공립학교의 두 번째 공휴일은 10월 9일 콜롬버스 데이이며 11월 2일은 초등학교와 프리K 각 학급 별로 두 번 째 학부모 교사 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 이 날 교사들의 상담 준비 및 학부모 상담을 위해 학생들은 3시간 일찍 하교합니다.

11월 7일은 뉴욕주 본 선거일로 이 날 역시 학교는 문을 닫습니다.

11월 9일은 중학교 학부모-교사 상담일이며 11월 17일은 고등학교 상담일로, 각 날짜에 학생들은 평소보다 3시간 일찍 하교합니다.

11월에는 추수 감사절이 있는 달로 올해 추수감사절은 11월 23일과 24일입니다. Thanksgiving days 동안 이틀간 휴일 이후 학생들은 그 다음달인 25일 크리스마스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짧은 겨울 방학을 갖게 됩니다.

한편 뉴욕시 공립학교에 공개된 2023-2024 주요 학사 일정에 음력설 표기는 빠져있습니다.

뉴욕시 공립학교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음력설을 뉴욕시 공립학교 공휴일로 지정했지만 설이 주말인 경우 월요일을 대체 공휴일로 지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설날이 뉴욕주 정식 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대체 휴일까지 휴무로 지정하기가 어려운 상황으로, 뉴욕주 상하원에서는 지난 6월 음력설을 공립학교 정식 공휴일로 지정하는 법안이 통과됐지만 주지사의 서명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뉴욕주 음력설 공휴일 지정 법안은 주 내 아시안 인구 급증으로 주 의회 의원들의 지지를 받아 통과됐으며 인구 센서스국에 따르면 뉴욕주 아시안 인구는 2020년 기준 193만3,127명으로 전체 뉴욕주민의 9.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2010년 대비 36.1%가 증가한 것이며 뉴욕시만 놓고 보면 아시안 인구는 138만5,144명으로 전체 뉴욕시 인구의 15.6%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주, 불법 대마초 가게 단속 위한 자물쇠법 발표 

<앵커>캐시 호컬 뉴욕주지사가 뉴욕의 불법 대마초 가게를 단속하는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법 집행기관은 불법 상점을 자물쇠로 잠가 폐쇄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가게에게 임대한 건물주에게도 최대 5천 달러의 벌금을 부과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19일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뉴욕에서 운영되는 수천 개의 불법 마리화나 상점을 폐쇄하기 위

뉴욕시 지구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열려 

<앵커>뉴욕시에서 지구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차 없는 거리를 만들고 무료 자전거 타기, 콘서트 등이 마련됐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지구의 날을 맞아 차 없는 거리,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축하 행사를 열었습니다. 지난 20일 뉴욕시 교통국(New York City Department of Transportation)이

컬럼비아대학교 친팔레스타인 시위에서 100여명 체포 

<앵커> 친팔레스타인 시위대가 컬럼비아 대학교 캠퍼스를 가득 메우면서 학교의 반유대주의 정책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위에서 경찰은 시위대 100여명이 체포됐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100명이 넘는 친팔레스타인 시위자들이 18일 오후 맨해튼에 있는 컬럼비아 대학 캠퍼스에서 체포됐습니다. 이 학교의 총장이 캠퍼스 내 반유대주의 주장에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