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YPD 보도 한복판 주차 관행, 장애인법 위반 경고 받아 



<앵커>보도 한복판에 주차하는 뉴욕시경(NYPD)의 관행에 대해 연방 정부가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법무부는 서한을 통해 이러한 방식의 불법주차는 장애인법 위반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경(NYPD)이 관할 구역 주변 보도 한복판에 차를 주차하는 관행에 대해 연방 정부가 시정을 요구했습니다.  


법무부는 지난달 경찰국에 서한을 보내 이런 방식으로 불법 주차하는 것은 장애인법(ADA)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ADA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을 금지하고 더불어 장애인에 대한 동등한 기회와 접근을 보장하는 1990년에 제정된 법입니다. 


남부 지방 검찰 데미안 윌리엄스(Damian Williams)는 3월 29일자 서한을 통해 "이 서한에서 확인된 결함을 시정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규정 준수를 확보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법무 장관은 ADA에 따라 소송을 시작할 수 있다”며 “NYPD가 법무부에 2주 이내에 답변해 경찰국이 우려 사항을 해결하는 데 관심이 있음을 표시해야 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NYPD 대변인은 "우리는 그 서한을 검토중에 있다"고 답했습니다. 


윌리엄스 사무실에 따르면, 경찰차가 관할 구역 근처의 인도와 횡단보도를 자주 막는 것은 대중의 접근을 방해하는 것과 같아 시의 보행자 안전구역이 "장애인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서한에 따르면 최근 연구에 따르면 5개 보로의 모든 구역 중 91%에서 경찰 차량이 공공 보도와 횡단보도를 막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1월부터 2023년 7월까지 NYPD는 시 허가 차량이 보도에 주차하는 것에 관한 5499건의 불만을 접수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만 사항의 2.8%에 대해서만 티켓을 발부했습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보도에 불법 주차된 비 시 허가 차량에 대한 불만은 10.7%에 불과했습니다. 


이 서한은 NYPD가 관할 구역 주변의 시 차량에 대한 명확한 주차 정책을 채택할 것을 권고했으며, 인도와 횡단보도에 대한 주차의 영향을 강조하기 위해 교통 경찰관에 대한 교육을 업데이트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311과 같은 채널을 통해 대중이 방해가 되는 시 차량 주차를 신고할 수 있는 절차를 만들고 이러한 불만을 해결하지 못하는 운전자와 경찰관에게 벌금을 부과해야 한다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법무부는 NYPD이 3년 동안 뉴욕 남부 지방법원(SDNY)에 주차 방해와 관련된 불만 사항, 증거 및 해결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분기별 보고서를 제공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