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금 보고 시즌을 앞두고 연방 국세청(IRS)가 세금 보고 관련 사기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IRS는 많은 사람들이국세청에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점을 이용해 금전이나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사기가 성행하고 있다면서, 몇 가지 사기 형태를 공유했습니다. 일단 국세청은 세금 환급과 관련해 갑작스러운 전화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세금 납부를 위해서 IRS는 납세자에게 사전에 청구서를 발송하며, 전화를 통해 선불카드나 기프트카드, 온라인 송금 등을 이용한 즉시 납부를 절대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세금 미납으로 인해 경찰이나 법 집행 단체에 즉시 체포된다고 위협하는 것 역시 사기라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만약 국세청을 사칭한 사기가 의심된다면, 발신 전화번호를 적고 즉시 전화를 끊은 후 IRS의 사기 신고 양식을 작성하거나, 전화 800-366-4484번으로 전화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이메일 주소 phishing@irs.gov로 “IRS Phone Scam"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전화번호를 이메일로 보내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 세금보고는 오는 23일(월) 시작됩니다.
K-라디오 손윤정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