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ric Adams 뉴욕시장, K라디오 단독 인터뷰




<이하예> : 미 최대도시 뉴욕시를 이끌고 있는 110대 뉴욕시장이자, 두번째 흑인 시장인 에릭애덤스 뉴욕시장. K라디오가 단독으로 만나봤습니다.



인터뷰에 앞서 K라디오 성광옥 대표는 애덤스 시장이 그간 케빈 김 SBS 커미셔너를 통해 한인 소상공인을 지지하고 지원할 뿐 아니라, 한인 상권의 치안강화를 위해 뉴욕시경국장과의 면담 자리를 마련하는 등 한인 커뮤니티를 지지해준 데 대해, 뉴욕 한인사회를 대신해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1. 먼저 뉴욕시에서 시행할 교통혼잡세에 대해 물었습니다.

2. 이어 불법거주자들이 세입자 권리를 주장하며, 남의 주택을 장악하고 지내는 문제로 인해, 주택 소유주들이 되려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 대해 물었습니다.


3. 최근 뉴욕시 길거리에서 여성만을 노린 묻지마 폭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4. 지난 3월부터 상업용 쓰레기를 전용 컨테이너에 담아 배출토록 한 이후 쥐떼가 감소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그는 확실히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5. 한편 2022년 취임이래, 지금까지 시장직을 수행하며 가장 잘한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6. 평소 여행을 좋아한다고 말해왔는데, 조만간 한국갈 계획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한인 커뮤니티에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에 대해 물었고, 애덤스 시장은, 한인 커뮤니티가 뉴욕시의 다양성과, 안전, 성공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인들이 공공의 안전과 발전에 큰 몫을 감당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캐시 호컬 주지사, 가정폭력 법적 보호 확대 법안에 서명

<앵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가 25일 형사 및 가정 법원에서  가정폭력사건에 대한 보호를 확대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남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25일 캐시호컬 뉴욕주지사는 형사 및 가정 법원에서  가정폭력사건에 대한 보호를 확대하는 멜라니법,...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