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식과 8.15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태극기 계양식이 오늘 16일 개최됐습니다. 보도에 박하율 기자입니다.
한미연합회 AKUS와 뉴욕총영사관이 함께 주최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식 및 태극기 계양식이 16일 개최됐습니다.
이날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한 행사는 먼저 뉴저지주 저지시티의 한국전 참전기념비 앞에서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기렸습니다.
김영길 AKUS 총회장은 우리가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이를 표하며 살아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을 되새길 것이라 말하고 헌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김의환 뉴욕총영사와 스티븐 풀롭 저지시티 시장의 기념사가 이어졌습니다.
스티븐 풀롭 저지시티 시장은 우리가 매우 강력한 한인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한미동맹을 다시 한 번 굳건히 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식이 끝난 후 11시 30분 부터는 저지시티홀 발코니와 앞마당에서 8.15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태극기 계양식이 열렸습니다.
계양식에는 김영길 총회장, 김의환 뉴욕총영사, 스티븐 풀롭 저지시티 시장, 김광석 뉴욕한인회장, 이창헌 뉴저지한인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다함께 애국가와 미국국가를 제창하고 뉴욕한인회장과 뉴저지한인회장의 기념사가 이어졌습니다.
이어 김영길 총회장의 선창과 함께 참가자 전원이 태극기를 들고 만세를 삼창하며 이날 행사는 마무리 됐습니다.
한편 한미연합회 AKUS는 뉴욕·뉴저지를 비롯해 미주 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미동맹 체결 70주년 사업, 한미일 연합 지지 성명, 미국 내 친북단체의 정치계 침투 저지, 주유엔 북한대표부 앞 6.15공동성명 ‘인간 띠 잇기’ 규탄 집회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K-Radio 박하율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