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208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뉴욕시 전 차량의 촉매 변환기에 차량 고유 식별 번호(VIN)를 새기도록 하는 조례안이 시 의회에서 어제(7일)통과했습니다. 이번 조례안 시행으로 뉴욕시내 급증하던 촉매변환기 절도 사건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의 18살 고등학교 졸업생이 아칸소주 소도시의 시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미 시민권을 취득한 인원이 올해 회계연도에 10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크게 감소했던 시민권 취득 인구가 역대 최고 수치를 보였던 오바마 대통령 당선 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내 한인 인구는 2백만명에 가까운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연방 센서스국이 7일 발표한 아메리칸 커뮤니티 서베이(ACS) 5년 추정치 통계자료에 따르면 한인 인구는 전국에 194만5,880명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혼혈인구를 포함한 숫자입니다.


▶뉴욕과 뉴저지,커네티컷 등 트라이 스테이트 지역의 코비드19 감염률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미 전역에서 독감으로 인한 입원자가 코비드19 감염으로인한 입원자를 넘어섰습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올 겨울, 독감과 코비드19, 호흡기 감염증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리플데믹에 대한 대비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샌디훅 초등학교 총기난사 참사 사건 10주기 추모행사에 참석해 전국의 총기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이 미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의무화 방침을 철회하기로 합의하고 관련 법안을 내놓자 백악관과 국방부가 크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미 상원과 하원이 2023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에 대한 조율 합의를 마무리했습니다. 한반도 안보를 위해 주한미군 수를 현 수준에서 유지하고, 북한 정부의 정보 검열과 감시에 대응하는 이른바 웜비어법이 포함됐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쥴'(Juul)을 판매하는 미국 회사 '쥴랩스'(Juul Labs, Inc.)가 청소년 중독 등과 관련한 미국 내 소송 5천여 건을 합의로 종결키로 했습니다. 쥴랩스는 합의 조건과 법원 절차에 따라 이 시점에서 합의금 액수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합의 이행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위한 지분투자는 확보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8일(현지시간) 자정부터 24시간 내내 신문 발행을 중단하는 등 노조원 1100여명이 파업에 돌입합니다.


▶시사주간지 타임이 2022년 '올해의 인물'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의 투혼'(The Spirit of Ukraine)을 선정했습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올해 이 명단에 이름을 올린 한국인은 이 사장이 유일합니다.


▶지난 2009년 개봉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아바타’의 후속편이 6일 개봉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22824 모닝 주요뉴스

022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7일 미시간주에서 열린 민주당 공화당 대선 프라이머리에서 예상대로 각각 크게 승리했습니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은 전통적 지지층인 아랍계 미국인의 변심을,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당내 적지 않은 '반 트럼프 표심'이 존재한다는 것을 각각 확인하는 등 취약점도 노출했습니다.

022724 모닝 주요뉴스

02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미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가 최대 쟁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29일 남부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나란히 방문합니다. 미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 간의 리턴매치가 유력해지면서 표심을 끌어오기 위한 정책 대결과 치열한 정치적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22624 모닝 주요뉴스

02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후보 경쟁의 승부처로 꼽혀온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5연승을 거두며, 사실상 대선행 티켓을 거머줬습니다. 한편 공화당의 큰손 후원자인 찰스 코크 코크네트워크 최고경영자가 니키 헤일리 후보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민주당 미시간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아랍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