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206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우승후보 브라질을 만나 아쉽게도 8강 고지는 오르지 못했습니다. 벤투호는 최강 브라질의 개인기 앞에 무너지며 전반에만 4점을 실점하고 1대4로 패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 축구를 사상 두 번째 '원정 월드컵 16강'으로 이끈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이 4년 4개월 만에 지휘봉을 내려놓습니다.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학자금 부채 탕감 프로그램을 신청했던 약 900만명에게 지난달 승인됐다는 이메일이 잘못 발송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호흡기 감염증 RSV바이러스와 독감, 코비드가 동시에 유행하는 트리플데믹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질병통제 예방센터 CDC에 따르면 전국 50개 주 중 44개 주가 독감 확산 위험군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는 5일 연방 식품의약청(FDA)에 오미크론 변이를 예방할 수 있는 개량 백신의 5세 미만 영유아 대상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리얼 ID'(Real ID) 전면 시행 시기가 또다시 늦춰졌습니다. 미 국토안보부(DHS)는 5일 비행기 탑승이나 연방 건물 출입을 위해 단일 신분증인 리얼 ID라는 새 신분증을 받도록 한 규정 시행을 2025년 5월까지 2년 더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주 고속도로청은 5일 고뉴욕시경이 어제 지난 11월 범죄율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올들어 처음으로 작년대비 범죄율이 감소세를 기록한 반면, 증오범죄와 살인사건은 되려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속도로 이지패스 통행료 인상 계획안을 승인하고 인상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상안에 따르면 2024년 1월 1일부터 5%의 통행료가 인상되며 2027년에 한 번 더 5%의 요금 인상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뉴욕시에서 ATM기를 통해 영양보충 지원 프로그램, SNAP 으로 지원되는 EBT 카드 정보를 복제 해 현금 혜택을 갈취하는 사기가 늘고 있습니다.


▶뉴욕 맨해튼 지방검찰청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수사력을 강화했습니다. 법무부 3인자인 전 법무차관 대행을 선임검사로 영입한 겁니다.


▶한인들도 다수 재학중인 뉴욕 주립대 총장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시절 미 교육부 장관을 지냈던 존 킹(John King)박사가 어제(5일) 임명됐습니다.


▶뉴욕타임스(NYT)가 오늘 노동조합 1000여명의 기자들이 오는 8일 파업을 강행할 것인지 결정하는 중대 협상에 돌입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가 동물 실험에서 불필요하게 많은 동물을 숨지게 한 혐의로 연방정부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소식통 등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전력 시설에 대한 정체 모를 공격으로 지역 내 4만여 가구가 정전 피해를 겪고 있습니다. 당국은 이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통행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전 세계 노동자 중 20%이상이 직장 내 괴롭힘을 당해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피해자들이 그 어디에도 고통을 호소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를 계속 지원해야 한다고 여기는 미국인이 50% 이하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12225 모닝주요뉴스

0122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공언해 온 것과 달리 취임 첫날 중국에 대한 새로운 과세 조치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이튿날 기자회견에서는 다음 달부터 부과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정부가 도널드...

012125 모닝주요뉴스

0121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제 47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가운데, 취임 첫날부터 무더기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는 불법 이민자 추방과, 틱톡 금지법 시행을 75일간 유예하는 한편, 1·6...

12025 모닝주요뉴스

120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퇴임을 하루 앞두고, 마지막 연설을 통해, 나라의 영혼을 되찾기 위한 싸움이 진행 중이라며, 우리는 희망을 붙잡아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하루...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