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6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미국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 표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티븐스 전 주한대사는 CNN 인터뷰에서 탄핵 표결이 박빙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탄핵 이후 권한대행 체제에 대한 전망도 내놨습니다.
그런가하면 미 정부는 한국의 대통령 탄핵소추안 처리 절차가 헌법에 따라 다뤄질 것으로 본다는 원론적 입장을 내놨습니다. 미 국방장관은 다음주 한국 방문 계획을 보류하는 등 계엄의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미 대선 이후 첫 연설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촉발한 계엄 사태를 언급하며 민주주의의 취약성을 우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데이비드 퍼듀 전 연방 상원의원을 집권 2기 행정부 중국 주재 대사로 지명했습니다.
또한 전 페이팔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데이비드 색스를 ‘AI•암호화폐 차르’로 임명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이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불법 이민자를 제3국으로 추방하기 위한 계획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가하면 차기 행정부에 신설하기로 한 '정부효율부'(DOGE)의 수장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5일 '연방정부 슬림화'를 위한 활동을 본격화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첫 임기 동안 부과한 수입 관세에 미국 기업들이 타격을 입었다는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트럼프 당선 이후 끝 모르게 치솟던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 10만 달러도 넘어섰습니다. 규제를 담당하는 조직의 수장에, 그동안 가상화폐를 적극 옹호해 왔던 인물을 지명한 게 영향을 미친 걸로 보입니다.
미 국방부는 5일 드론으로 알려진 무인항공시스템(UAS)이 초래하는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대응 전략을 수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시민단체가 우크라이나 편에서 싸우고 있다는 한국인 남성의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영상 속 남성은 북한군을 향해 항복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미주한인 역사상 최초의 연방상원의원에 당선된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이 내주 연방상원의원에 조기 취임하게 돼 오는 9일 뉴저지 연방상원의원 취임 선서를 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4일 최근 극심한 기상 조건으로 영향을 받는 뉴욕 전역의 70개 지역에서 주 고속도로를 재정비하기 위해 1억 달러를 지원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뉴욕시 로어 맨해튼에서 어제 저녁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10대 청소년이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현재 세 명의 용의자를 수색하고 있습니다.
미 최대 건강보험사인 유나이티드헬스케어 CEO 브라이언 톰슨(50)을 미드타운 맨해튼에서 총격으로 살해한 복면 용의자가 애틀랜타에서 뉴욕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편 충격적인 이 사건에 대해 여론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일부 보험가입자들은 자신들이 느낀 보험사에 대한 불만을 강하게 토로하고 있습니다.
미국판 다이소’로 불리는 저가 용품 체인점 달러트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관세 정책으로 인해 일부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거나 가격 인상 카드를 꺼내 들 수 있다고 CNN방송이 보도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