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2524 모닝주요뉴스

1125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지난 11월5일 대선에서 경쟁을 펼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향후 행보를 두고 여러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백악관 안보 요직에 1기 대북 협상 라인인 알렉스 웡 전 미 국무부 대북 특별부 대표를 발탁했습니다. 북미 대화를 강조해온 협상파인 만큼, 트럼프가 북러 밀착으로 꼬인 북미 관계의 실타래를 풀어보려는 뜻을 담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런가하면트럼프2기 행정부 농림부 장관으로 브룩 롤린스 미국우선주의연구소(AFPI) 대표를 지명했으며, 경제 사령탑으로 헤지펀드 키스퀘어 그룹의 창업자, 스콧 베센트가 낙점됐습니다.


이달 초 치러진 선거를 통해 연방 상원과 하원에 가상화폐를 지지하는 의원 약 300명이 포진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에 전례없는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상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투자은행(IB) ‘캔터피츠제럴드’의 최고경영자(CEO) 하워드 러트닉이 가상자산 업계와의 밀착을 강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산업 활성화를 핵심 업무로 하는 상무장관 후보자로서 가상자산 산업을 지원할 경우 러트닉의 개인 사업이 혜택을 본다는 점에서 이해관계 상충 논란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정권 인수팀을 '비밀자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부자를 공개하지 않은 채 무제한 모금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트럼프 당선인의 정권 인수 과정이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 취임식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취임 첫날 트랜스젠더 군인들을 추방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불법 이민자 대거 추방을 약속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두고 이민자들이 크게 불안해하며 대비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24일 보도했습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내년에 전쟁을 끝낼 수 있으며 트럼프 당선인의 종전안을 듣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입대 신병에게 빚을 탕감해 주는 내용의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 남미 순방에 동행한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이 순방 성과와 향후 한미, 한중관계 전망을 밝혔습니다. 북한 정찰위성 발사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방러 가능성 등 안보 상황도 설명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사칭해 70대 여성에게서 돈을 뜯어낸 미국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35세의 간호사가 뉴저지 플로리다 펜실베니아 등지의 병원에서 일하면서 통제 약물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뉴저지에서만 불과 몇 주 만에 엄청난 양의 펜타닐을 훔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 어퍼 맨해튼에서 발생한 강도 사건으로 결국 73세 노인이 창문에서 떨어져 사망했습니다.

그런가하면 이탈리아에서 온 관광객이 지난 토요일에 맨해튼을 걷던 중 칼에 베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지난주 수요일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서 덴마크인 관광객이 얼굴을 베인 사건이 일어난지 일주일도 채 안돼서 이러한 사건이 또 발생한 것입니다


뉴저지주의 의료 시스템이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어반 인스티튜트(Urban Institute)의 최근 10년간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대형 의료 시스템의 병원 인수·합병이 증가하면서 의료비가 상승하고 환자들의 의료비 부채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만치료제 '위고비','오젬픽' 등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나 이런 약물이 5명 중 1명에게는 체중감량 효과가 없다고  AP통신이 전문가들의 견해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12225 모닝주요뉴스

0122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공언해 온 것과 달리 취임 첫날 중국에 대한 새로운 과세 조치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이튿날 기자회견에서는 다음 달부터 부과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정부가 도널드...

012125 모닝주요뉴스

0121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제 47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가운데, 취임 첫날부터 무더기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는 불법 이민자 추방과, 틱톡 금지법 시행을 75일간 유예하는 한편, 1·6...

12025 모닝주요뉴스

120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퇴임을 하루 앞두고, 마지막 연설을 통해, 나라의 영혼을 되찾기 위한 싸움이 진행 중이라며, 우리는 희망을 붙잡아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하루...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