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맷 게이츠 전 하원의원의 낙마 소식이 전해진 지 몇 시간 만에 새 법무부 장관을 지명했습니다. 새로 발탁된 인물은 베테랑 검사 출신의 팸 본디로 법률 분야에서 트럼프의 오랜 측근으로 알려졌습니다.
백악관은 21일 도널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 당선인이 지명한 맷 게이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자진 사퇴한 것을 두고 "법무부는 헌법과 법치에 대한 충성심이 있어야 한다"고 반응했습니다.
그런가하면 맷 게이츠 전 연방 하원의원이 21일 자진 사퇴했지만, 그간 나온 인선 목록을 보면 논란에 휩싸인 후보들이 여전히 많아 추가 사퇴자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트럼프 당선 이후 연일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으로 9만 9천 달러선을 넘어섰습니다. 그동안 가상화폐 규제를 강조해 오던 미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은 트럼프 당선인 취임식 날 사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온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일론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의 주요 타깃이 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백악관에 재입성하면서 아시아 경제는 관세뿐 아니라 달러 강세 위협에 직면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과 협상을 할 만큼 했지만 적대적 대북 정책만 확인했다며, 국방력 확보에 대한 의지를 거듭 천명했습니다. 대선 기간 자신과의 친분을 과시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를 겨냥한 발언으로, 북미 협상에서 몸값을 올리려는 의도된 발언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멕시코 정부는 도널드 트럼프 2기 정부 '핵심 공약'인 대규모 이민자 추방이 실제로 추진되는 것에 대비해 관련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9년 '흑인·성소수자 혐오범죄 자작극'을 벌인 혐의로 기소돼, 실형 선고를 받은 배우 저시 스몰렛의 1·2심 판결이 잘못된 것으로 일리노이주 대법원이 판단했다
뉴저지의 최소 4개의 학군과 필 머피 주지사 행정부 간의 학교 내 트랜스젠더 정책을 둘러싼 충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4개 학군을 고소했고 학군들은 거세게 맞서고 있습니다.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 교회 내의 9/11 추모관 기념비에서 금도금 장미장식이 도난당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러가하면 맨해튼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서 덴마크 출신의 55세 관광객이 한 젊은 남성에게 칼에 찔리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뉴저지주 패러머스에 위치한 뉴저지 공과대학 NJIT 학생이 여성을 칼로 찌른 후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로 목요일에 기소되었다고 버겐 카운티 검찰이 밝혔습니다.
뉴저지 지역의 식료품 가격이 지난 2020년과 비교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노동통계국(U.S. Bureau of Labor Statistics)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뉴욕·뉴저지 메트로폴리탄 지역의 제과·제빵류 가격이 2020년 대비 26%나 증가했다. 특히 육류와 단백질 제품의 가격은 22% 상승했으며, 유제품은 15% 이상 올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