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0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상무부 장관에 트럼프의 대선 승리에 기여한 월가 억만장자, 하워드 러트닉(63)을 지명했습니다.
교육부장관에는 린다 맥마흔(76)을 지명했으며 그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20년 지기인 프로레슬링계 거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미성년자 성 매수 의혹 등을 받고 있는 맷 게이츠 법무장관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게이츠가 낙마하더라도 적격 논란을 사고 있는 다른 장관 지명자들의 인준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미국의 방송·통신 정책을 총괄하는 연방통신위원회(FCC)가 일론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노골적으로 밀어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스페이스X의 스타십 시험 발사 현장을 찾아 참관하면서 머스크에 직접 힘을 실어주고 있다는 시각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민 옹호 단체와 민주당 지도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하자마자 수백만 명의 불법 이민자를 추방하려는 계획에 맞서는 준비를 그동안 해오고 있었다며 물러서지 않겠다는 뜻을 표했습니다.
1천일째를 맞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미국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에이태큼스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했고 러시아는 핵교리를 개정했습니다.
이런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은 대인지뢰 공급까지 승인했습니다.
백악관이 부정선거 논란으로 얼룩진 지난 7월 베네수엘라 대선에서 3선에 성공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대신 그 당시 패배했던 야권 후보를 '당선인'으로 불렀습니다
캘리포니아주에서 한인 남매가 '최연소 변호사 시험 합격' 기록을 세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주의 주민 3명 중 1명이 건강한 음식을 살 여유가 없어 푸드팬트리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람들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뉴욕시공립학교 재학생 8명 가운데 1명 꼴이 노숙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저지주의 인터넷 도박 시장이 지난 10월 기록적인 수익을 올린 가운데 사람들이 직접 애틀랜틱시티에 와서 카지노를 즐기기보다는 온라인 갬블에 더 많은 돈을 걸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월요일에 뉴저지에서는 두 건의 산불이 추가 발생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주거 지역과 매우 가까워 주민들이 불안에 떨어야했습니다.
TV 리얼리티 프로그램 등으로 큰 인기를 끈 스타 킴 카다시안(44)이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와 직접 소통하는 영상을 온라인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