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18_ 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북한이 18일 보름 만에 또다시 '화성-17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습니다. 이에 미국 등 국제사회는 강력 규탄하며 상황을 주시했습니다. ▶뉴욕타임스가 장문의 사설을 통해, 이태원 참사는 일선 경찰의 책임이 아닌 고위층 지도부의 행정 무능으로 인한 인재라고 지적했습니다. ▶연방 고속도로국(Federal Highway Administration)이 뉴저지주가 자체적으로 디지털 표시판을 통해 띄우던 안전 경고 문구 게시를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뉴욕과 뉴저지 항만청이 내년 1월부터 조지 워싱턴 브리지 , 링컨 홀랜드 터널 등 관할 다리와 터널 통행료를 현재보다 1달러 오른 16달러에서 17달러 인상안을 추진합니다.


▶최근 브루클린 지역에서 아마존 배달원이, 집앞에 놓여있는 소포들을 모두 챙겨 달아나는 범죄가 발생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시즌과 연휴를 맞아 소포 털이 범죄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뉴욕시가 3세 유아 무상보육 프로그램인 ‘3-K 포 올’ 프로그램을 축소를 결정했습니다.

▶뉴욕주에 눈폭풍이 예보됨에 따라 캐시호컬 뉴욕 주지사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북부 뉴욕을 중심으로 오늘부터 눈 폭풍이 불어닥칠 수 있으며, 눈이 인치 단위가 아닌, 피트 단위로 쌓여 고립될 가능성도 높은 상황이라고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뉴욕시의 임대시장이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스튜디오와 원베드 아파트 수요는 급증해 이들 소형아파트 임대료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4년 대선 출마 선언 이후 공화당 내에서 대권 레이스가 조기에 불붙을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이런 가운데 애리조나 주지사직에 도전했다가 패배한 공화당 극우인사가 부정선거를 주장하며 선거불복을 선언했습니다. ▶한편 지난 20년간 하원에서 민주당을 이끌어왔던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민주당 하원 '1인자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이에 따라 이번 중간선거 결과 소수당이 된 민주당은 새로운 원내 지도부를 구성하게 됐습니다. ▶지난 여름 옐로 스톤 국립공원의 애비스 풀(Abyss Pool)에서 사람의 발 일부가 들어있는 신발이 발견된 가운데, 발의 주인이 한인 남성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22724 모닝 주요뉴스

02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미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가 최대 쟁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29일 남부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나란히 방문합니다. 미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 간의 리턴매치가 유력해지면서 표심을 끌어오기 위한 정책 대결과 치열한 정치적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22624 모닝 주요뉴스

02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후보 경쟁의 승부처로 꼽혀온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5연승을 거두며, 사실상 대선행 티켓을 거머줬습니다. 한편 공화당의 큰손 후원자인 찰스 코크 코크네트워크 최고경영자가 니키 헤일리 후보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민주당 미시간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아랍계

022324 모닝 주요뉴스

0223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2024년 미 대선 공화당 2차 프라이머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막판 총력전에 나섰습니다 미 상원에서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안 처리를 이끈 민주당의 척 슈머 원내대표 등 상원의원들이 23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지원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기로 했습니다. 미 정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