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02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 북한은 한국 시간 2일 분단 이후 처음으로 동해 북방한계선(NLL) 이남 우리 영해 근처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을 발사하는 등 이날만 4차례에 걸쳐 25발가량의 미사일을 퍼부었습니다.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을 수사하는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이런 가운데 이태원 참사 상황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여과없이 확산돼 이를 접한 이들의 정신적 충격이 우려된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권 잠룡'으로 거론되는 공화당 소속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를 '트럼프의 화신'이라고 지칭하며 공격했습니다.


▶ 며칠 앞으로 다가온 11월 8일 중간선거에 공화당에 대한 유권자 선호도가 뚜렷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릿저널 여론조사에 따르면 공화당에 투표할 것이라는 응답이 46%로 민주당을 2%포인트 추월 했습니다.


▶ 이런 가운데 지난 20년간 뉴욕 주지사 직을 지켜온 민주당과 이를 뒤집으려는 공화당의 두 주지사 후보는 막판 선거 유세전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습니다.


▶ 한편 선거 투명성에 대한 의문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뉴욕 선거집행부서가 이에 대응해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높은 수준의 선거 투명성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 뉴욕 플러싱에서 오랜 변호사 활동을 해온 김광수 판사가 한인으로서 최초로 연방 이민법원 판사에 임명됐습니다.


▶ 뉴욕시 민간부문 근로자에 대한 코비드19 백신 의무화가 종료되었습니다. 이에따라 백신 접종은 앞으로 사업주의 선택사항에 의해 결정됩니다. 하지만 시 공무원 대상 백신 접종 의무화는 유지돼 논란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 뉴욕시 스몰 비즈니스 서비스국(New York City Department of Small Business Services)이 하버드 경영대학원 졸업생 자원봉사팀과 협업해서 뉴욕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비즈니스 커설팅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 '낙태 피난처'를 자처하고 있는 뉴욕시가 기밀성과 익명성에 기반한 허브(Hub)를 출범했습니다. 낙태 제공업자 연결 및 재정적 지원 등으로 낙태를 원하는 이들이 질 좋고 저렴한 의료 서비스를 보장받도록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뉴욕시의 연말행사 시작을 알리는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가 올해도 대면행사로 펼쳐집니다


▶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세금 자료에 대한 하원의 접근을 일시적으로 금지했습니다. 이에 따라 하원 세입위는 오는 10일까지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세금 관련 자료를 볼 수 없게 됐습니다.


▶ 미국의 대형 의류업체들이 비용절감을 위해 반품 기간을 줄이거나 반품 시 수수료를 부과해 소비자들의 반품 절차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 지난달 미국 제조업 경기가 2년 5개월 만에 가장 저조했다는 지표가 나왔습니다.


▶ Powerball 복권 추첨에서 1등 당첨자가 또 나오지 않아 오늘 밤 파워볼 당첨금이 12억달러를 넘어설 예정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시 공공도서관, 금지 도서 접근성 개선 위해 노력 

<앵커>미 전역에서 금지 도서로 지정하기 위한 검열 시도가 증가함에 따라, 뉴욕시 공공도서관들이 금지 도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시 의회 청문회에 참석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공공 도서관은 다른 도시에서 금지된 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도서 금지 시도가 증가함에 따라, 뉴욕시의 도서

브롱스 의과대학, 10억 달러 기부 받아 수업료 면제 

<앵커>브롱스에 위치한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이 10억 달러의 기부금으로 전교생 수업료 면제를 선언했습니다. 의과대학을 다닐 경제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재정적 제한을 제거함으로써 모든 학생을 환영한다는 사명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몬테피오레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Montefiore Albert Einstein

022724 모닝 주요뉴스

02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미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가 최대 쟁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29일 남부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나란히 방문합니다. 미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 간의 리턴매치가 유력해지면서 표심을 끌어오기 위한 정책 대결과 치열한 정치적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