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024_23 한미동맹 70주년 및 한국전 참전 용사와 UN국에 대한 감사 기념 카네기홀 콘서트 성황리 개최!



1024_23 [한성용]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및 6.25 한국전 참전 용사와 UN국에 대한 감사 카네기홀 음악제 성황리 열려 ~!


한국전쟁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전 세계 180개국 유엔대사 및 직원가족과 6.25 참전용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국가 보훈부가 마련한 카네기홀 공연이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씨등이 참가한 가운데 23일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한성용 기자가 공연현장을 다녀왔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효과음> 조수미 공연 위날레—박수소리---



한미동맹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대한민국 보훈부가 마련한 기념 콘서트가 10월23일 월요일 맨해튼 카네기홀 스턴 오디토리옴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이자리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씨등이 출연해 객석을 가득메운 한국전 참전용사 등 2,500여명의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습니다.


<효과음> 조수미 공연 실황 삽입


소프라노 조수미씨 입니다.


< 인터뷰> 조수미


올해는 한미 양국이 1953년 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지 7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이번 행사는 앞으로도 두 나라가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포괄적 전략 동맹을 더욱 심화시켜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날 객석에 함께한 살 스카라토 뉴욕주 한국전 참전용사회 회장은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음악회에 참석하게 된 것을 매우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정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뉴욕주 한국전 참전용사회 회장 살 스카라토


이날 음악회에는 소프라노 조수미씨 이외에 배종훈 지휘자가 이끄는 서초오케스트라와 젠스린더멘의 트럼펫 연주와 매트 카틴겁의 재즈 팝송등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인서트> 공연 실황


이날 공연에 자리를 함께한 뉴욕의 음악가 제시유 교수는 모처럼 수준높은 공연을 볼 수 있게 되어 큰 감동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인터뷰> 제시유 교수


이날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 소프라노 조수미는 1986년 이탈리아 베르디극장에서 데뷔하여 세계 5대 오페라 극장 주연, 동양인 최초 국제 6개 콩쿠르 석권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30년 넘게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2030 부산월드엑스포 홍보대사로 엑스포 유치를 위해 활동 중에 있습니다.


K Radio 한성용 입니다.


Recent Posts

See All

<앵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뉴욕주 전역의 137개 학교 정신건강 위성 클리닉에 510만 달러를 지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뉴욕주 정신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확대하고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30일 뉴욕주 전역의 137개 학교기반 정신건강 위성 클리닉을 지원하기 위해 510만 달러

<앵커>애덤스 행정부가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도로안전 정책 우선순위로, 교통사고 다발 구역인 교차로에 대한 안전개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매년 최소 2,000개의 교차로에 대한 안전 개선 작업을 벌일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 전역에서 교통사고 사망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에릭 애덤스 뉴욕 시장은 30일 더 안전한 뉴욕시 거리를 만들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