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928_모닝 주요 뉴스



▶바이든 대통령이 발표한 학자금 융자 대규모 탕감에 대한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비영리 법률 단체 태평양 법률 제단의 소송 제기로 조 바이든 행정부의 연방 학자금 부채 탕감 정책이 결국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


▶대한민국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 방문 중 벌어진 비속어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재외 동포 위원장 국민의 힘 김석기 의원은 “민주당은 국익을 훼손하는 외교 자해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는 규탄의 내용을 재외 동포들에게 전했습니다.


▶연방 보건당국이 모든 의료기관 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도록 권고했던 기존의 방침을 중단했습니다.


▶퀸즈 전철역에서 출근하려고 열차를 기다리다 노숙자에게 마구잡이로 폭행을 당한 다섯 아이의 엄마가 에릭 아담스 시장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안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라며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오는 11월 8일 치뤄지는 뉴저지 본선거를 위한 우편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뉴저지에서 매 선거마다 자동으로 우편투표 용지를 받는 유권자는 전체 유권자의 15%에 해당하며 아직 유권자 등록을 완료하지 않은 17세 이상 시민권자는 오는 10월 18일까지 유권자 등록을 마칠 경우 이번 본 선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및 의원들이 강력한 허리케인이 휩쓸고 간 푸에르토리코와 도미니카 공화국 복구를 위한 연방지원을 촉구했습니다. 현재 피해지역은, 절반 가량이 전기가 끊겨 어둠속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식수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런가운데, 플로리다주의 인구 밀집지역 탬파에 100년만의 허리케인이 직격할 것으로 예상돼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3등급 허리케인 이언이 28일 오후 플로리다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 전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 캐시호컬 뉴욕주지사가 어제 뉴욕 맨하셋에 위치한 Northwell Health의 파인스타인(Feinstein) 의학연구소를 찾았습니다. 이자리에서 호컬 주지사는 생명과학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 천만달러 투자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생체전자의약품 개발 및 차세대 헬스케어 시스템 선두주자로서 뉴욕주가 확실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입니다.


▶뉴욕일원 학군 중 그레잇넥과 제리코, 사이오엣 센트럴, 로슬린 유니온 프리가 전국 10위권에 들며 최우수 학군으로 선정됐습니다.


▶뉴욕시 공립학교가 개학을 한지도 3주 가량이 지났습니다. 지금쯤이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가을 일상에 적응했겠지만 일부 학생들은 학교 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 증상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신으로 인한 차별을 금지하는 최초의 법안이 이번주 뉴욕시의회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법안을 발의한 숀 아브레우 시의원은, 문신은 개인적인 자기표현의 한 방식이라며 뉴욕시는 모든 형태의 차별을 거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50세 이상 아시아계 여성의 60%가 주기적인 차별을 경험했다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 차별은 정신 건강이나 잠재적인 수입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입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가 어제(27일) 스마트폰 메신저로 업무 내용을 논의하고서 그 기록을 남기지 않은 16개 금융기관에 총 11억달러가 넘는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 증시 급락으로 미국인들의 자산이 9조달러 넘게 줄어든 상태라고 CNBC가 어제(27일) 보도했습니다.


▶북한이 한국 시간 28일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이는 29일로 예정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방한을 노렸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22724 모닝 주요뉴스

022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올 11월 미 대선에서 불법 이민 문제가 최대 쟁점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달 29일 남부 텍사스주 국경 지역을 나란히 방문합니다. 미 대선이 전·현직 대통령 간의 리턴매치가 유력해지면서 표심을 끌어오기 위한 정책 대결과 치열한 정치적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22624 모닝 주요뉴스

02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후보 경쟁의 승부처로 꼽혀온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5연승을 거두며, 사실상 대선행 티켓을 거머줬습니다. 한편 공화당의 큰손 후원자인 찰스 코크 코크네트워크 최고경영자가 니키 헤일리 후보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민주당 미시간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아랍계

022324 모닝 주요뉴스

0223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2024년 미 대선 공화당 2차 프라이머리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막판 총력전에 나섰습니다 미 상원에서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안 처리를 이끈 민주당의 척 슈머 원내대표 등 상원의원들이 23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지원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기로 했습니다. 미 정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