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921_ 모닝 주요 뉴스



▶유엔 총회 참석 차 뉴욕을 방문중인 대한민국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저녁, 맨해튼에서 동포 사회 리더들과 만나, 한인 동포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듣는 한편,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동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20일) 유엔 연설을 통해 국제사회와의 자유 연대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안토니오 구텐흐스 유엔 사무 총장과의 면담에서는 북한이 핵 도발을 감행할 때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을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21일) 조 바이든 대통령과 미한 회담을 진행합니다.


▶한편 오늘 유엔 총회장에서는 각국 대표단 대부분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유엔 보건 지침에 따르면,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데요, 마스크 착용을 두고 각국 대표단과 유엔 보안 인력 사이에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뉴욕시의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한 코비드 19 백신 접종 의무화 규정은 오는 11월 1일부터 종료됩니다.


▶메트로폴리탄 교통공사 MTA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뉴욕시의 모든 전철 객차마다 2대씩 감시카메라를 설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팬데믹 이후 뉴욕시 식당들에서 손님이 가장 많는 ‘피크 타임’에 대한 기준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보통 저녁 시간에 가장 붐비는 시간이 밤 8시였다면 팬데믹 이후에는 저녁을 먹기 위해 저녁 5시부터 레스토랑을 찾는 움직임이 잦아졌습니다.


▶뉴저지주 최저임금이 내년 1월을 기해 시간당 14달러 13센트로 인상됩니다.


▶한국 방역당국이 국내 입국 후 1일 이내에 PCR 검사를 받도록 하는 의무를 추가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유권자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투표하기 위해서는 시민권자라 하더라도 반드시 유권자 등록을 마쳐야하는데요, 뉴욕주 유권자 등록 마감일은 10월 14일까지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이 출처를 알 수 없는 고액 정치자금인 이른바 '검은돈'의 출처 공개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방한 중인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가 어제 미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차별적 조항과 관련해 우려를 표하고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냈습니다.


▶한 때 중단됐던 미 투자이민 제도가 최근 재개되면서 인도와 중국의 부유층이 대거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 신청자들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오래 전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칼럼니스트 겸 작가인 진 캐럴이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늘(21일)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군 동원령을 전격 발표하고 러시아 보호를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반도에서 퍼져나가 일부 양서류를 멸절 위기로 몰아넣은 항아리곰팡이가 양서류를 넘어 인간의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41924 모닝 주요뉴스

041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절박한 도움이 필요한 국가"를 돕는 데 충분한 돈을 풀지 않는다며 유럽을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지원에 부정적이었던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서는 의외의 발언입니다. 달라진 그의 견해를 따라 우크라이나 지원을 반대하는 공화당 강경파가 입장을 선

041824 모닝 주요뉴스

041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오늘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판 3일째를 맞습니다. 전직 대통령 최초 형사재판 피고로 재판에 출석하는 초유의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당당한 모습으로 초지일관 재판장에 나서며 맨해튼에서 선거유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한 한국의 잇따른 전직 대통령 기소를 교훈 삼아 도널

041724 모닝 주요뉴스

04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3배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조선·해운 산업에서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고, 멕시코에 대표단을 파견해 중국 기업들의 관세 회피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