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3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대선후보 TV토론에서 난타전을 벌인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2일 유세를 재개했습니다. 두 후보는 이날부터 모두 경합주에 집중면서 아직 지지 후보를 정하지 않은 중도층 유권자의 표심을 집중 겨냥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첫 TV토론을 이겼다고 평가하면서도 선거일까지 시간이 남은 상황에서 자축은 이르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의 첫 TV 토론에서 승리했다고 12일 재차 주장하며 해리스 부통령을 맹비난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그의 선거 캠프가 ‘이민자들이 개와 고양이를 잡아먹는다’는 가짜뉴스를 지속적으로 퍼뜨리면서 미국 사회가 홍역을 치르고 있다. 공화당 내부에서도 이 같은 음모론 조장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지만 트럼프를 추종하는 보수 진영은 불법 이민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는 재료로 이를 적극 활용하는 모습이다.
미국 여자 프로 농구계의 ‘마이클 조던’으로 불리는 케이틀린 클라크(인디애나 피버)가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지지 선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클라크는 지금까지 명시적으로 해리스 지지를 선언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스위프트와 뜻을 같이하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SNS)에 조 바이든 대통령의 뜻밖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퍼지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바이든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선거운동 모자를 쓰고 환하게 웃는 모습입니다.
어제 미 하원에서는 중국 관련 부품이 포함된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는 세액 공제 혜택 대상에서 아예 제외하는 법안을 가결했습니다.
필 머피(Phil Murphy) 뉴저지 주지사가 ‘가든 스테이트 커뮤니티 아웃리치(Garden State Community outreach)’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자격을 갖춘 뉴저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주 정부 자원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뉴욕·뉴저지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느끼는 주택비용 압박이 갈수록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 다이아몬드 지구에서 보석 회사를 운영했던 뉴저지주 출신의 39세 남성이 세관 납부를 피하기 위해 한국에서 보낸 것처럼 속여 수백만 달러 규모의 사기를 저질렀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뉴욕 롱아일랜드한국학교 뉴욕한인청소년합창단의 고은자 단장은 올 추석에 백악관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추석 축하 행사에서 단원들이 공연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제이피(JP)모건과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등 미국 월가의 대형 은행들이 저연차 직원들의 근무시간을 보다 세세히 기록하고 제한하기로 했다. 주당 100시간 이상 근무한 뱅크오브아메리카 30대 직원이 지난 5월 숨지면서 업계 내부에서 ‘직원 보호가 무시되고 있다’는 항의가 빗발쳤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선거 결과를 놓고 베팅하는 도박 사이트가 약 100년 만에 처음으로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됐다가 중단됐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