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어제 조지아주 애틀랜타 인근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기를 난사해 최소 4명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14살 소년이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법정에서 재판을 받게 됐습니다.
11월 미국 대선을 두 달 가량 앞둔 오는 6일 노스캐롤라이나를 시작으로 사전투표가 시작됩니다. 사전투표가 본격 전개되는 시기에 대선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대형 이벤트가 예정돼 있어 대선 승패를 좌우할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어제 펜실베니아주 유권자들과의 만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민주당 대선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대공황 시대를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미국 대선 민주당 구원투수로 나선 카멀라 해리스 후보가 유색인·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유권자의 표심도 점차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와 불과 1% 포인트(p) 차이를 보였습니다.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은 보수 대 진보, 극단적인 진영 대결의 양상을 보이면서 여러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이 많이 쓰는 인공지능 서비스가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는 논란이 커지는가 하면 각종 허위 정보가 연일 소셜미디어에 퍼지고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미법무부는 4일 미국 우파 인플루언서를 고용해 1600만 회에 달하는 조회 수를 올린 소셜미디어 영상을 제작하도록 한 혐의로 러시아 국영 방송사 러시아투데이(RT) 직원 2명을 기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캐시 호출 주지사는 뉴욕 주에서 가장 큰 전기 버스 차고가 버팔로에서 운영을 시작했으며,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혼잡한 도시 지역 주민들의 공기를 개선하는 깨끗한 대중 교통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앞당기고 있다고 3일 발표했습니다.
에릭 아담스 뉴욕 시장과 데이비드 뱅크스 교육감이 올해 24개의 새로운 학교 건물이 개교할 것이라고 밝히며 시전역 아이들에게 최고의 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수년 만에 처음으로 뉴저지주 정부의 성폭력 피해자 권리장전이 확대됨에 따라 생존자에게 사건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받을 권리가 부여되었습니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는, 정례브리핑을 통해, 공중보건 및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백신접종을 강조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9월학기 시작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호흡기 질환 급증이 예상된다며, 코비드19 백신접종에 나설 것을 강조했습니다.
캐시호컬 뉴욕 주지사 전 비서실 차장의 중국 정부 대리 활동 사건과 관련돼 뉴욕 주재 중국 총영사가 본국으로 추방 조처됐습니다.
트럼프의 뉴저지 골프클럽에서 열릴 것으로 예정됐던 1.6 국회의사당 폭동 가해자와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을 위한 모금 행사가무기한 연기됐습니다
뉴저지의 택배 도둑이 도심에서 먼 교외 지역까지 범행 지역을 넓히면서 당국이 예시주시하고 있습니다
뉴욕주립대 빙엄턴 캠퍼스 아메드 아브딘 하메드 박사팀은 과학 저널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서 챗GPT가 의학 논문을 생성하는 방식의 특징을 분석, 가짜 논문을 판별하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엑스페이크사이'(xFakeSci)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