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83024 모닝 주요뉴스

0830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9일 진행된 CNN방송과의 첫 언론 인터뷰에서 "집권하면 내각에 공화당 인사도 참여시키겠다"고 밝혔다. 일주일 전 민주당 대선 후보 지명 수락 연설 때 내비친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며 '협치'를 시사한 것이다. 동시에 대선 경쟁자인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비(非)우호적인 보수 성향 유권자들의 표심을 노린 '계산된 발언'이기도 했다.



한편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CNN 인터뷰에 대해 "일관성 없이 횡설수설한다"고 혹평했다.



최근 7개 경합 주에서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은 여론조사기관에 따라 차이를 보였습니다, 모닝컨설트의 조사에서는 해리스 부통령이 6개 주에서 우위, 한 곳에서 동률이었고, 더힐과 에머슨대의 여론조사 결과에서는 해리스와 트럼프가 각각 3개주에서 우세했으며 한곳은 동률이었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상승 모멘텀이 계속되는 가운데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민주당 성향 유권자의 지지 열기가 미국의 첫 흑인 대통령이었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를 겨냥해 “불법을 저지르면 남은 인생을 감옥에서 보낼 것”이라고 직격했다.


그런가하면, 공화당 부통령 후보인 밴스 의원은 구글이 해체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너무 크고 너무 강력하다”고 말했다.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선고 공판을 앞두고 사건을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에서 연방법원으로 옮겨달라고 요청했다.



캐시 호출 주지사는 28일 뉴욕이 2023년에 기록적인 3억 63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주 관광 산업과 관련된 지출과 총 경제적 영향에 있어서도 새로운 역사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은, 29일 뉴욕시 차일드 케어 비용 지원을 위한 1억달러에 달하는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뉴저지 버겐 카운티 경찰국은 최근 경찰을 두려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실제 경찰의 이름을 도용해 사기를 치는 수법이 증가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다음 달 말부터 30세 미만이 소매점에서 담배를 구매하려면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이 뉴욕시경과 함께 4톤에 해당하는 불법대마를 소각. 폐기했습니다. 애덤스 뉴욕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폐기물 집게차를 운행하며, 불법 대마 소각에 나섰습니다.



앞으로 뉴욕주립대학(SUNY)과 뉴욕시립대학(CUNY) 캠퍼스에서 생리대가 무료 보급된다.



뉴저지 포트리의 한 아파트에서 정신건강 문제로 911에 응급차를 요청했다가 경찰의 무분별한 총격에 억울하게 사망한 빅토리아 이씨 사건이 발생한 지 1개월이 넘도록 침묵하고 있는 포트리 타운정부와 경찰을 규탄하는 대규모 항의시위가 다음달 펼쳐집니다.



뉴욕시 전역에서 치명적인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가 확산할 조짐을 보이자, 보건당국이 방역작업에 나섰습니다.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의 1차 숙주는 모기로, 보건당국은 지역사회 곳곳에 살충제를 뿌리는 방역작업을 통해 대처한다는 입장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새로운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함에 따라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 시기를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번에 승인된 백신은 현재 유행 중인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 효과를 높인 것으로, 특히 JN.1 변이와 그 후손인 KP.2 변이를 주요 표적으로 삼고 있다.



2024년 7월, 뉴저지의 주택 시장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며 전국적으로 주택 매매 속도가 네 번째로 빨랐다. 최신 자료에 따르면 뉴저지 주택은 평균 32일 만에 매매되었으며, 이는 뉴욕과 필라델피아에 근접한 교외 지역의 높은 수요와 맞물려 주택이 빠르게 거래되는 원인으로 분석된다.



브라질 법원이 29일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망 스타링크의 브라질 금융 거래에 대해 차단 명령을 내렸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101024 모닝 주요뉴스

1010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지속풍속이 시속 200㎞에 육박하는 카테고리 3(3등급) 허리케인으로 9일 밤10시미 플로리다주 서해안에 상륙했던 허리케인 밀턴이 8시간 뒤인 10일 아침6시 플로리다주 동해안으로 빠져 대서양으로...

100924 모닝 주요뉴스

100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대선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선거인단 19명이 걸린 최대 경합주 펜실베이니아주를 놓고 숨막히는 유세전이 시작됐습니다.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고향인...

100824 모닝 주요뉴스

100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다음 달이 미국 대선인데, 해리스, 트럼프 두 후보의 격차가 더 좁혀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양측 모두 총력 대응에 나섰는데, 해리스는 방송 인터뷰에, 트럼프는 공포 마케팅에 집중하고...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