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김은희
▶ 지난 2020년 대선 결과 뒤집기 시도 관련 혐의로 형사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어제 오후 7시 30분 조지아주 검찰에 출두했습니다. 그는 검찰과 합의한 데 따라 보석금 20만달러를 지불한 뒤 20여분 만에 곧바로 석방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석방된 지 1시간여 뒤 풀턴 카운티 구치소 운영을 책임지는 보안관 사무실 측은 역대 전직 대통령의 첫 머그샷을 공개했습니다 ▶ 공화당이 2024년 미 대선을 1년 2개월여 앞둔 23일 첫 대선 토론회를 개최하면서 본격 대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양당은 1월~6월 경선을 거쳐 7월~8월 최종후보를 결정하고, 내년 11월 5일 본선거가 치뤄집니다. ▶코로나 사태 초기에 긴급 지원했던 긴급재난 지원금 EIDL과 종업원 급여 보호 지원금 PPP를 사기 신청해 8억 3000만달러를 가로챘던 371명이 무더기로 형사기소됐습니다. 연방정부는 그중에서 2억 3100만달러는 회수했고 전액 몰수를 위해 추적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과 뉴저지를 포함한 전미에 걸쳐 코비드19 재 확산이 심상치 않은 가운데 마스크 의무 착용을 다시 실시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이 지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저지 럿거스 대학(Rutgers University)과 뉴욕주 업스테이트 의과대학(Upstate Medical University)에서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마스크 의무 착용 방침을 결정했습니다. ▶뉴욕시 보건국이 9월 학기 개학을 앞두고, 대대적인 백신예방접종 촉구 캠페인에 돌입했습니다. 보건국은 백신접종을 통해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며, 청소년 및 아동들을 대상으로 필수백신 예방접종에 나서줄 것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뉴욕시에서 세 명의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환자가 보고된 가운데 이 중 두 명은 퀸즈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특히 고령층이나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두통과 발진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년 늦여름이 되면 전 세계 테니스 팬들이 US 오픈 테니스대회를 관람하기 위해 퀸즈 플러싱 빌리진 킹 테니스코트를 찾습니다. 퀸즈 경제 개발공사(Queens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어지는 대회 기간 동안 퀸즈 지역 주요 레스토랑과 주요 관광 명소를 안내하는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자원봉사자를 배치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미 정부가 러시아 용병단 바그너 그룹의 수장인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탄 전용기 추락은 암살 계획에 따른 결과라고 판단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든 스테이트로도 잘알려진 센트럴 저지 지역에 대한 논란이 필머피 주지사의 서명으로 인해 공식화됐습니다. 이 지역은 앞으로 헌터던(Hunterdon), 머서(Mercer), 미들섹스(Middlesex) 및 소머셋(Somerset) 카운티로 구성되게 됩니다.
▶망명신청자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뉴욕시와 뉴욕주정부가 망명신청자 수용 방법 및 보호소 배치 처리과정에 있어 상반된 의견을 보이며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뉴욕시와 뉴욕주 사이의 법적 공방으로 이어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니 아일랜드 해변가에 수영객 출입 금지령이 내려졌습니다. 뉴욕시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인 코니 아일랜드 해변가에 이번달 초부터 내린 폭우로 인해 하수가 범람해 최근 수질 오염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뉴욕시 아담스 행정부가 진행중인 음식물 쓰레기 배출 규정 에 대한 위반 단속이 다음달 5일부터 실시됩니다
▶뉴욕시 스몰 비즈니스 서비스국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NYC 베스트 부트 캠프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한인 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최근 전국에서 중국 정부, 기업, 시민들의 토지 소유를 금지하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 올해 미 전역 33개 주에서 중국인 토지 소유 금지법 81개를 발의했습니다. 법안의 목적은 중국의 미국 내 영향력 강화를 견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산불로 큰 피해를 본 하와이 마우이섬 당국이 화재의 주된 책임을 전기회사에 돌리며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예브게니 프리고진과 측근들의 사망 후 러시아 민간 용병 기업 '바그너 그룹'의 앞날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어제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1%대 넘게 하락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