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808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미전역에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이는 가운데 새로운 EG.5 변이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가운데 뉴욕시 보건국이 최근 5개 보로 전역에서 코비드 19 감염률이 급증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특히 7월초에 비해 한달새 감염률이 두배이상 뛰어올라, 예방조치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뉴저지주가 전미에서 ‘유일하게’ 셀프 주유가 금지된 지역이 됐습니다. 뉴저지주와 함께 셀프 주유를 금지했던 오레곤 주 티나 코텍 주지사(Tina Kotek)가 셀프 주유를 가능토록 하는 법안에 서명하면서 이제 뉴저지주만 셀프 주유가 불가한 곳으로 남게 됐습니다.


▶뉴욕 퀸즈 주민들이 많이 찾는 해변가에서 상어의 공격을 받은 50대 여성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뉴욕시공원국은 오늘 해당 해변 개장시간을 연기했고, 뉴욕시경 및 뉴욕시소방국이 안전을 위해 드론을 동원해 감시 강화에 나섰습니다.


▶뉴욕시에 더 이상 이민자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길거리 노숙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몇 주 내에 수천 명의 이민자들이 추가로 뉴욕시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돼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뉴욕시와 뉴욕주 교육국은 개학을 앞두고 학령기 이민자 학생들을 어떻게 학교로 배정할 지를 두고 비상 대책 회의에 돌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이 랜들스 아일랜드(Randall's Island)에 새로운 망명신청자 수용센터가 개설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시의 상업용 건물 중 부채보다 현재 가치가 더 떨어지는 건물이 증가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코비드19 팬데믹이 변화시킨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한 단면으로 보여집니다.


▶뉴욕주 담뱃세가 다음달1일부터 인상돼 뉴욕주 담배 1갑당 평균 가격은 기존 10달러 53센트에서 12달러로 오르게 됩니다.


▶롱 아일랜드 레일로드가 팬데믹 이후 통근객 유치를 위해 신설했던 피크 시간 20회 티켓 판매를 중단합니다. 메트로 폴리탄 교통공사는 지난해 3월부터 피크 시간 20회 티켓을 오는 20일부터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집 앞 골목에서 스쿠터를 타고 놀던 8세 여자 어린이가 "시끄럽다"는 이유로 이웃집 남성이 쏜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온이 전기차 주행거리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전기차배터리 정보업체 리커런트가 최근 7500대의 전기차 배터리 모니터를 분석해 공개한 ‘전기차 여름 생존법’ 보고서에 따르면 충전 후 주행 가능한 최대 거리가 에어컨 사용 시 온도에 따라 최대 3분의 1까지 감소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뉴욕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의 공공시설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8일 일일 파업을 예고해 주요 시설에서 혼란이 예상됩니다.


▶마틴 루서 킹 주니어 목사로 대표되는 흑인 민권운동의 '성지'격인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서 벌어진 '흑·백 패싸움'이 미국에서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 백인 판사가 마약 유통 혐의로 기소된 흑인 피고인에게 "범죄자처럼 보인다"고 언급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0여 년 뒤에는 미국에서 백인이 인구의 과반을 차지하는 '다수 인종' 자리에서 물러나게 될 전망입니다.


▶한국인이 치매에 걸리는 가장 큰 원인은 신체활동 부족이라는 사실이 한국내 대규모 연구를 통해 확인됐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41724 모닝 주요뉴스

04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3배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조선·해운 산업에서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고, 멕시코에 대표단을 파견해 중국 기업들의 관세 회피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

041624 모닝 주요뉴스

041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지지하는 미국 유권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권자 대상 설문조사 수치에서 지난달보다 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대한 재판이 15일 시작됐습니다. 이번 재판은 미 대선의 향방을 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치적 논란에 휩싸

041524 모닝 주요뉴스

041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한 후 본토 공격을 당한 이스라엘이 조만간 재보복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은 확전 방지를 위해 외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으나 이스라엘 내부에서는 본토 공격을 좌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중동 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백악관은 미국이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