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70524 모닝 주요뉴스

070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대통령 선거 후보자 TV 토론 이후, 사퇴론에 직면한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틀연속 사퇴론 진화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내부적으로 결속을 다지는 한편,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서는 자신의 업적을 기억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 대선 후보 TV토론 이후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직 사퇴 요구가 계속되면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러닝메이트 선택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이 4일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참담한 TV토론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이길 가능성이 더 높아진 데다 바이든 대통령이 후보직을 실제 사퇴할 경우 새 민주당 후보에 맞춰 공화당 부통령 후보를 골라야 할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어섭니다.


대선 후보 TV 토론 이후 재선 가도에 힘이 실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거센 '대선 후보 사퇴론'에 시달리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을 향해 추가 토론을 제안하고 나섰습니다.


미 민주당의 주요 선거자금 기부자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 사퇴를 압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4일 보도했습니다.


지난 3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뉴욕총영사관 설립 75주년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의환 뉴욕총영사는, 동포사회의 번영과 안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뉴욕시 랜드마크 가운데 한 곳인 타임스퀘어 일대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일대 상인들과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최근 타임스퀘어 부근에서 강력범죄가 잇따르면서 뉴욕 시민들이 체감하는 불안감이 커진 현실을 반영한 조첩니다.


뉴저지 주 상원은 인공지능(AI) 산업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는 ‘넥스트 뉴저지 프로그램’ 법안을 도입했습니다. 이 법안은 뉴저지 경제개발청(NJEDA)을 통해 AI 관련 사업에 세금 크레딧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뉴저지 주민들은 거의 모든 물가가 오르는 상황에서 다음 ANCHOR 재산세 혜택에 대한 소식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다음 ANCHOR 혜택은 2021년 세금 연도를 대상으로 하며, 주 의원들이 곧 투표할 예정인 566억 달러 규모의 사상 최대 주 예산에 포함될 예정이며, 필 머피(Phil Murphy) 주지사가 이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뉴욕시의회가 불법 마사지 팔러들을 퇴출시키기 위한 방안을 적극 추진합니다. 프란시스코 모야 시의원이 지난달 20일 시의회에 상정한 2개의 조례안에는 인신매매와 착취의 온상이 되고 있는 불법 마사지 팔러를 뉴욕시에서 영구히 퇴출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어젯밤 술에 취한 운전자가 차량을 몰고 맨해튼 로어 ​​이스트 사이드의 공원으로 돌진해 몇몇 피해자를 덮친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뉴저지의 보건 및 지역사회 기반 서비스 인력 강화를 위해 인적 서비스부, 아동 및 가족부, 고등 교육 학생 지원 기관이 새로운 학자금 대출 상환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의료, 행동 건강 및 사회 서비스 전문가들이 의료 필요, 행동 및/또는 정신 건강 상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J 트랜짓의 연간 요금 인상이 월요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는 9년 만에 처음으로 이뤄지는 요금 인상이며, 7월 1일부터 요금이 15% 오르고, 이후 매년 3%씩 인상될 예정인데 인상 외에도 알아야할 사항들을 Kradio가 전해드립니다


뉴욕 부유층이 즐겨 찾는 휴가지로 알려진 뉴욕주 롱아일랜드 햄프턴에서 1만원이 넘는 ‘한국식 이색 메뉴’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빵의 이름은 ‘김치 치즈 크루아상입니다


지난 3일 디트로이트에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향하는 델타 항공 136편에서 상한 기내식을 제공해 긴급 회항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11월 미 대선에 무소속 후보로 출마한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가 과거 개고기를 먹었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케네디 주니어는 “염소 고기였다”고 해명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과 검찰이 금지 약물 양성반응을 보인 중국 수영 선수들을 처벌하지 않고 도쿄 올림픽 출전을 허용해 금메달 3개 등을 따게 한 세계반도핑기구(WADA)와 당국자들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 다음 달 시작되는 파리 올림픽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최근 100년 사이 발생한 허리케인 중 가장 이르게 '5등급 슈퍼태풍'으로 발달한 베릴(Beryl)이 카리브해 일부 지역을 초토화하면서 기후변화의 심각성이 새삼 주목받고 있습니다. 베릴은 열대 대서양에서 이례적으로 일찍 형성된 강한 등급의 허리케인으로, 역사상 처음으로 6월에 발달한 4등급 이상의 허리케인으로 기록됐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71924 모닝 주요뉴스

071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미국과 호주,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사이버 대란이 벌어지며 항공사·언론사·은행·이동통신사 등의 시스템이 마비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보도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대선 TV 토론 참패 후 후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거취와 관련해 대통령이 출마 여부를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뜻을 민

071824 모닝 주요뉴스

071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고령 약점 노출로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자격 시비에 휘말린 조 바이든 대통령이 2년 만에 코로나19에 다시 걸리면서 잠잠해지나 싶던 당내의 ‘대선 후보 사퇴 촉구’ 움직임을 중진 의원들이 되살리는 모습입니다. 민주당 고위 지도자들의 설득에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점차 수용적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널드

071724 모닝 주요뉴스

07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 이후 진행된 여론 조사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앞선 여론 조사 결과보다 2%포인트(p) 벌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지율 변동 폭이 크지 않게 나오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이 미국 유권자들의 심경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는 분석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