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725 모닝 주요뉴스
- cjcj1660
- Jun 27
- 1 min read
062725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진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오는 7월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참석 전후로 한국을 방문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원에서 한국전쟁(6·25전쟁) 발발 75주년을 기념하는 초당적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됐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5% 관세를 적용받는 자동차 부품의 품목 수를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부과된 자동차 부품 관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자동차 부품 업계에 추가 타격이 우려됩니다.
백악관이 다음 달 8일로 끝나는 상호관계 유예 시한이 연장될 수 있다고 밝혔지만 관세를 우선 부과한 뒤 협상하겠다는 상무장관의 언급이 나오면서 혼선이 커지는 양상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합의에 서명했다고 밝히며, 다음 합의는 인도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이란 핵시설 공습으로 이스라엘과 이란 간 휴전을 끌어낸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이란을 협상 테이블로 다시 불러들이기 위해 이란 민간 핵 프로그램에 300억 달러를 투자하는 ‘당근책’을 논의 중입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상원의원들을 대상으로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 관련 피해 규모를 밝히는 기밀 브리핑까지 열었지만, 정당별 여전히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명문 하버드대의 연방 지원금을 대폭 삭감한 여파로 하버드 내 대부분 단과대에서 강도 높은 비용 절감 및 인력 구조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가, 전기차 판매 부진 속에 최측근 고위 임원을 해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신고 없이 식품을 미국으로 몰래 들여오려다 공항에서 세관 탐지견에게 발각된 70대 이집트 남성이 탐지견을 발로 걷어찬 끝에 본국으로 추방됐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뉴욕타임스(NYT)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영화 100편’ 가운데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