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225 모닝 주요뉴스
- cjcj1660
- Jun 13
- 1 min read
061225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진
로스앤젤레스(LA)에서 지난 6일 시작된 불법 이민자 단속 반대 시위로 야간 통행금지령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는 14일 '노 킹스('트럼프는 대통령이 아니다'라는 뜻)' 집회까지 겹치면서 시위가 미 전역으로 확산하는 추셉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국무부 산하 국제 교육 교류 프로그램에서 선정한 장학생에게 수여되어야 할 장학금 기부를 거부하자 이사회 전원이 사임하며 정부에 대한 항의 뜻을 드러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과 일본 등 무역 협상국에 2주 안에 최종 제안을 담은 서한을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상호관세 유예 연장 가능성엔 "필요가 없을 것"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친분을 과시해 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 2기 들어 김 위원장과의 대화 재개를 위한 친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이 친서 수령을 거부했음에도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열려 있다며 대화에 의욕을 나타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커스(AUKUS) 안보 동맹에 대한 재검토에 착수했습니다. 협정 수정이나 폐기 가능성까지 거론되며 동맹국 안보 전략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내일(1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재계 인사들을 만나 국가경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편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늘(12일) 오전 10시로 예정된 경찰의 2차 소환 통보에도 응하지 않았습니다. 망신주기식 소환 요구라는 입장인데, 경찰은 3차 출석 요구서를 보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14일 ‘아버지의 날’(Father’s Day)을 앞두고 소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평균적으로 1인당 199.38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며, 추억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선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