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125 모닝 주요뉴스
- cjcj1660
- Jun 11
- 1 min read
061125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LA에서 벌어지고 있는 불법 이민자 반대 시위를 '외적의 침공'으로 규정하면서, 강경 대응 기조를 꺾지 않았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군대 배치를 막아달라는 캘리포니아 주지사의 요청도 법원은 일단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런가하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이어 텍사스도 불법 이민 단속에 반대하는 시위대를 진압하기 위해 주 방위군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단속에 반대하는 시위가 10일 로스앤젤레스(LA)를 넘어 시카고·뉴욕을 포함해 이민 인구가 많은 주요 도시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한편 LA시는 소요 사태를 막기 위해 야간 통행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연방항소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에 제동을 건 하급심 판결 항소 사건을 심리하는 동안 관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차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으로 스콧 베선트 재무부 장관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하는 등 공개적으로 대통령과 마찰 모습을 보였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1일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그의 비난 게시글 중 일부를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미 정보기관 총괄 수장이 '인류를 멸망시킬 핵 위기를 전쟁광들이 부추기고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공개적으로 내놓아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립니다.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이 이스라엘 각료 제재를 단행한 5개 동맹국을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다음주 캐나다 주요7개국 정상회의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첫 대면회동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미 정부가 한미동맹은 굳건할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두 정상의 통화 사실도 처음으로 확인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