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53124 모닝주요뉴스

0531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성 추문 입막음 돈' 의혹 사건으로 형사재판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 전직 대통령 역사상 첫 중범죄 유죄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번 트럼프의 유죄 판결결에 대해 다양한 측근들의 반응이 전해졌습니다. 애릭 애덤스 시장은 판결에 불복해 벌인 어떠한 불법적인 시위도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으며, 사건 당사자인 스토미 대니얼스는 이제 안심할 수 있다며 애써준 배심원단에세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마이클 코언은 이 판결이 법치와 책임에 있어 중요한 날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트럼프 측근 인사들은 이번 재판이 정치적인 행사였으며 정의의 비극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 판결에 대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에 미칠 영향에 대해선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부정적 영향이 두드러지지만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층이 결집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런가운데11월 대선 관련 최신 여론조사에서 양자 대결은 조 바이든 대통령, 다자 대결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오차 범위 안에서 우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그동안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해온 이슈인 남부 국경 불법 이민자 유입 문제 해결을 위해 조만간 승부수를 던질 것으로 보인다.


우크라이나가 일부 러시아 영토 안에서 미국 제공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바이든 행정부가 비밀리에 허락한 것으로 알려져 조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개입과 관련한 '빗장'을 또 하나 푼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시의원 예비선거를 앞두고 일부에서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뉴저지한인회관 건립기금 모금 내역이 처음으로 공개 공개됐습니다.


교통혼잡세 시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통행료 징수를 회피하기 위한 번호판 덮개에 대한 강력한 단속 필요성이 대두됐습니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와, 제니퍼 그랜홀름(Jennifer Granholm) 에너지부 장관이 뉴욕주 중간소득 이하의 저소득층 주택 소유자에 대해, 기후변화 대응 투자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원받을 자격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릭 애담스 뉴욕시장이 올여름 맞이하게 될 극한 날씨에 대비해 시의 안전 조치들을 발표했습니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가 한 언론사 인터뷰를 통해, 뉴욕주 학교내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전면 금지하는 방안을 고려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학생들은 휴대폰 사용 금지만큼은 안된다며 반대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욕시 아동 4명 가운데 1명은 매 끼니를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팬데믹 후 식료품 지원관련 프로그램이 점차 축소되거나 사라졌기 때문인데 이에 기아퇴치단체에서는 시급한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미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K-푸드의 수출확대와 홍보 위한 ‘2024 뉴욕 K-푸드 페어’가 뉴저지에서 펼쳐집니다


재외동포청이 전세계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제26회 재외동포 문학상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거주국 내 시민권이나 영주권 취득자 또는 7년 이상 거주자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가 대중화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만 부주의한 사용으로 그에따른 안전사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유명 배우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의 딸 샤일로가 이름에서 아빠 성을 삭제하는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따라서 새이름은 샤일로 졸리가 될 전망입니다


할리우드 원로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이 열린 법원 앞에서 정치적인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전미방송협회(NAB)가 그에게 수여하기로 한 상을 철회했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71924 모닝 주요뉴스

071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미국과 호주,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사이버 대란이 벌어지며 항공사·언론사·은행·이동통신사 등의 시스템이 마비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보도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대선 TV 토론 참패 후 후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거취와 관련해 대통령이 출마 여부를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뜻을 민

071824 모닝 주요뉴스

071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고령 약점 노출로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자격 시비에 휘말린 조 바이든 대통령이 2년 만에 코로나19에 다시 걸리면서 잠잠해지나 싶던 당내의 ‘대선 후보 사퇴 촉구’ 움직임을 중진 의원들이 되살리는 모습입니다. 민주당 고위 지도자들의 설득에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점차 수용적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널드

071724 모닝 주요뉴스

07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 이후 진행된 여론 조사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앞선 여론 조사 결과보다 2%포인트(p) 벌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지율 변동 폭이 크지 않게 나오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이 미국 유권자들의 심경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는 분석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