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53024 모닝주요뉴스

0530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경합주 가운데 하나인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를 나란히 찾아 흑인 표심 구애에 나섰습니다.


인공지능(AI) 열풍에 전력 수요가 급증하고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청정 에너지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조 바이든 행정부가 원자력발전 산업 부활을 위한 비상 체계를 가동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혐의와 관련한 형사재판이 29일 평결없이 심의 첫날을 마친 가운데 유죄 평결 시 받을 최종 형량을 두고 다양한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로선 트럼프 전 대통령이 초범인 데다 고령인 만큼 징역은 면할 것이라는 게 중론이지만 양형은 판사 고유의 권한으로 범행 동기와 경중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가운데 형사 재판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태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느닷없이 테레사 수녀가 와도 이 재판에서 이길 수 없다며 승산이 희박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11월 재선에 성공하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고문 역할을 맡기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미 국방 예산을 심의하는 상원 군사위원회의 공화당 간사가 한반도에 미국 전술핵무기를 재배치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첫번째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위원회는 오는 11월 5일 총선 유권자에게 제시할 뉴욕시 헌장 개정안과 기타 사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어제 뉴저지 저지시티 하보사이드(Harboside)건물 4층에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미 부동산 개발회사와의 항공복합문화시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됐습니다.


뉴욕시가 퀸즈 보로의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의 타이드 게이트 브리지를 개조하는 4100만 달러 프로젝트에 착공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7년 여름 완공될 예정입니다.


퀸즈 플러싱에 카지노 개발 및 복합 주택 단지 조성 찬반 여론이 팽팽하게 맞붙었던 가운데, 부지 용도변경이 불가한 것으로 드러나 모든 것이 무산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퀸즈 지역에서 분실되는 우편물의 절반 가량은 도난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우정국의 보안 강화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메리마운트 맨해튼 칼리지(Marymount Manhattan College)가 노스이스턴 대학교(Northeastern University)와 합병을 추진하기로 수요일 합의했습니다.


미국 명문 예일대 신임 총장에 모리 맥기니스(58) 스토니브룩대 총장이 임명될 예정입니다. 그가 취임하면 예일대 최초의 상임 여성 총장이 탄생하게 됩니다.


매사추세츠의주의 한 영화관에서 20대 남성이 어린 소녀들을 상대로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남성이 범행 후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맥도날드 매장에 가 음식을 주문하고 2차 범행을 저지른 사실이 알려져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의 팁(tip)문화가 점입가경입니다. 일반 음식점은 기본이고 무인 계산기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까지 팁을 요구하던 것에서 이젠 집주인까지 가세했습니다. 월세를 내라는 고지를 하면서 팁 항목을 따로 만들어 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높은 모기지 금리와 공급 부족 등의 영향으로 주택 가격이 치솟는 상황에서 생애 첫 주택 구매자들이 부모와 함께 대출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급 생수 브랜드인 피지 워터(Fiji water) 8만개가 리콜됐습니다.리콜 원인은 세 가지 박테리아 외에 망간(manganese)이 검출됐기 때문입니다.


버거킹이 업계 선두주자인 맥도날드보다 앞서 지난 24일 5달러짜리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120324 모닝주요뉴스

120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백악관 크리스마스 행사에 참석한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이 차남 헌터 바이든에 대한 대통령의 사면을 공개 지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는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노트르담...

120224 모닝주요뉴스

1202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퇴임을 한달 남짓 남겨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 소지 법규 위반과 탈세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차남 헌터를 사면했습니다. 가족을 위해 대통령의 사면권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여러 차례 공언한 기존 입장을...

112924 모닝주요뉴스

1129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추수감사절 파티도 함께 즐기며, 다시한번 대통령 절친 사이를 인증했습니다. 그런가하면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Meta)의 최고경영자(CEO)...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