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522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전세계 한인 동포들을 하나로 통합할 뉴욕미주체전 개최를 한 달 여 앞두고 K-radio를 통해 오늘 오전 9시부터 기금 모금 방송이 진행됩니다. 방송을 통해 개막식 참여부터 경기 관람, 자원봉사자에 대한 혜택 등에 대한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오늘(22일) 교착상태에 빠진 연방정부 부채한도 협상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부채한도 상향과 정부 지출삭감 문제를 놓고 타협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양측이 협상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한편,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년 1분기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경제 전문가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텍사스 유밸디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지 1년이 됐습니다. 텍사스 현지에서는, 총격사건 1주기를 맞아, 애도의 물결이 이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총격으로 3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뉴욕한인회장 후보들을 대상으로 22일 기호 추첨을 실시합니다.뉴욕한인회 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뉴욕한인회장에 등록한 2 명의 후보가 공탁금남부를 완료했다고 밝히며 22일 월요일 12시 맨해튼 뉴욕 한인회관에서기호 추첨이 시행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뉴욕시가 밀려오는 망명 신청자 수용 한계로 이들 중 일부를 롱아일랜드 서폭 카운티 호텔 등에 분산 수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카운티 공화당 선출직 정치인들이 변호사를 고용해 이를 막기 위한 법적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의 명품 스카이라인을 이루는 대형 고층 빌딩들이 역설적으로 이 도시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 위협이 고조되는 가운데 뉴욕 곳곳에 빼곡히 들어선 육중한 건물들이 지반을 짓눌러 뉴욕의 수몰·홍수 위험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공화당 대선 후보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점차 구체적인 선거 공약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한편, 대선을 비롯한 선거일정을 앞둔 미국과 영국에서 최근 급속도로 발달 중인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두고 허위정보 범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생물학적 남성이지만 자신의 성 정체성을 여성으로 규정한 트랜스젠더가 맨해튼에 있는 요가학원 여성 탈의실 이용을 막은 학원 측에 '성 정체성 차별'이라고 주장하며 500만달러) 상당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미주 한인들의 질환 사망원인으로 암이 가장 많게 나타난 가운데 암 가운데서도 폐암이 사망 원인 1위로 조사됐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차량 도난 피해 집단 소송과 관련해 2억 달러 합의를 결정하면서 보상금 지급 절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미일이 어제 오후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정상회담을 열고 '3국 간 새로운 공조'에 합의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41724 모닝 주요뉴스

04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3배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조선·해운 산업에서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고, 멕시코에 대표단을 파견해 중국 기업들의 관세 회피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

041624 모닝 주요뉴스

041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지지하는 미국 유권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권자 대상 설문조사 수치에서 지난달보다 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대한 재판이 15일 시작됐습니다. 이번 재판은 미 대선의 향방을 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치적 논란에 휩싸

041524 모닝 주요뉴스

041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한 후 본토 공격을 당한 이스라엘이 조만간 재보복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은 확전 방지를 위해 외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으나 이스라엘 내부에서는 본토 공격을 좌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중동 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백악관은 미국이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