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0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가자지구 전쟁을 놓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기 지원을 중단하자 민주당에선 비판이 쏟아지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곤혹스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런가운데, 미국이 이스라엘군의 라파 진격을 막으려 무기 지원을 중단하더라도 이스라엘은 과거부터 미국에서 지원받아 비축한 무기를 바탕으로 라파 공격을 충분히 감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반유대주의 시위에 몸살을 앓고 있는 코넬대학의 마사 폴락 총장이 다음 달 말 사임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비리그 소속 대학 총장이 사임하는 건 폴락 총장이 세 번째입니다.
백악관이 이르면 다음주, 전기차 등 전략 부문에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새로운 관세 부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달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미국의 주요 석유회사 경영자들을 만나 바이든 행정부의 환경규제 폐기를 약속하며 자신의 재선을 위해 10억달러의 선거자금을 요청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006년 트럼프 전 대통령과 성관계를 하고, 성추문 입막음 비용으로 13만달러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전직 성인물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가 연일 재판에서 성관계 상황을 구체적으로 언급, 재판장까지 제지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시 교통국이 교통혼잡세로 거둔 재원을 통해 자전거, 버스 등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선하는 여러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주차량국(DMV)이 내년 5월7일부터 시행되는 ‘리얼 ID’법을 1년여 앞둔 가운데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뉴욕 퀸즈 쇼핑몰 ‘The Shops at Skyview’에서 이번 여름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K-Fun’ 서머 스쿨을 준비했습니다.
NYPD가 이번 달 초 브롱크스에서 발생한 성폭행과 관련된 충격적인 영상을 확보해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 속 피해자는 벨트로 목이 조여진채 끌려갔습니다.
플로리다의 맑은 하늘 위로 각양각색의 풍선이 떠오르는 풍경은 더 이상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플로리다주 당국이 오는 7월부터 풍선을 하늘로 올려보내는 행위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고용주들이 직원들을 채용하기 위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10대 직업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채용순위 1위 직종은 간호사로 조사됐습니다.
맥도날드 주주들은 7일 회사 이사회에 서한을 보내 미국 내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10대 청소년 근로자들에 대한 노동법 위반에 무관용 정책을 채택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미국 빅테크 기업 '메타'가 아동 성착취를 방치했다는 이유 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메타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아동에게 접근해 성착취를 하려 한 남성 3명이 검찰에 붙잡혔습니다.
다음주 챗GPT 오픈AI가 AI기반 검색상품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검색엔진 빅 테크인, 구글과의 경쟁이 예상됩니다.
미국의 유명 스리라차 소스 제조 브랜드가 소스 생산을 다시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해와 같은 품귀 현상이 재현될 우려가 커졌다. 한국 소비자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미인대회 우승자들이 잇따라 왕관을 자진 반납하고 사임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고 작은 차별을 많이 경험할수록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뉴욕대에서 나왔습니다.
미국인 세명 중 두명은 아픈 채 오래 살기보다 건강한 상태로 더 짧게 사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늘 파워인터뷰에서는 뉴저지주 버겐카운티에 위치한 잉글우드클리프 시에서 한인 역대 최초 시장으로 당선된 박명근 시장, 마크 박 시장을 만나봤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