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30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어제 뉴욕 명문 대학인 컬럼비아 대학이, 캠퍼스에서 텐트 농성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오후 2시까지 자진 철거에 나서지 않으면, 정학처분 등 징계절차에 돌입한다고 최후통첩했습니다. 하지만 시위대는 자진철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학교 측이 징계에 나서고 있으며, 공권력을 투입해 시위대 강제해산에 나설지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가운데, 미국내에서만 시위로 체포된 인원이 1천명을 넘어섰습니다. 대학가를 휩쓴 친(親)팔레스타인 시위가 유럽과 캐나다, 호주 등 다른 국가 50여개 대학에서도 이어지며 전 세계로 확산조짐이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을 통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독립 국가로 공존하는 '두 국가 해법'을 지지한다는 뜻을 재차 밝혔습니다.
오는 2029년 9월까지 미국내에서 판매되는 승용차와 트럭에 자동 비상제동장치 장착이 의무화됩니다.
연방통신위원회(FCC)가 고객들의 위치 정보를 동의 없이 다른 업체들에 공개한 미국 이동통신사들을 대상으로 약 2억달러 규모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오는 6월 30일 교통혼잡세가 시행되면, 일부 LIRR 및 Metro-North 승객에게 할인티켓을 제공할 수 있다고 MTA가 밝혔습니다.
뉴욕 시의원들이 스태튼 아일랜드와 브루클린을 오가는 페리 노선 복원을 에릭 애담스 뉴욕시장에게 요청했습니다. 두 지역 주민들 모두 이를 반기며 이미 인프라도 구축되어 있어 별도의 투도 필요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제 오전 뉴저지 팰팍에 있는 KCS 뉴저지 사무소에서 시티즌스 뱅크가 KCS에 5만불의 그랜트를 전달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KCS 뉴저지 사무소는 이번 자금을 통해, 한인 소상공인들의 필요를 위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퀸즈에서 한 남성이 몸 전체에 여러 개의 총상을 입은 채 발견된 후 경찰이 이 살인 사건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뉴저지주 톰스리버에서는 매장에 도둑이 들어 현금이 도난당하는 일련의 사건도 잇달아 발생해 경찰이 주민들에게 주의할 것을 경고했습니다.
뉴욕발 델타항공 여객기에서 비행기 기체로부터 비상 슬라이드가 떨어져나가면서 회항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미주리주에서 초인종을 잘못 눌렀다가 집주인에게서 총을 맞고 중상을 입었던 10대 흑인 피해자의 가족이 약 1년 만에 가해자인 집 주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시 인근에서 범죄 용의자가 경찰에 총격을 가해 경찰관 4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중국이 과거에 한국 등 미국의 동맹을 경제적으로 압박했을 때 미국이 돕지 않은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미 정부가 3년전에 중국의 경제적 강압 대응 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코비드19과 유사한 팬데믹 재발에 대비한 국제규범을 만들기 위한 세계보건기구(WHO) 회원국들의 협상이 합의에 근접했다고 WHO가 밝혔습니다.
미국 파워볼 역사상 네 번째로 많은 13억2,600만 달러(약 1조8,200억 원) 당첨금의 주인공은 암 투병 중인 라오스 출신 이민자로 밝혀졌습니다.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2년 만에 발표한 새 앨범으로 빌보드 차트 1위에서 14위까지를 독식하며 팝의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한국 라면인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워싱턴주에 사는 한 여성 틱톡커가 이 라면을 먹고 신장 결석이 생겼다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한국 프로듀서가 만든, K 뮤지컬이,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프리뷰 10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고, 정식 공연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