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2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사기 대출 의혹과 관련한 공탁금을 전액 납부하며 재산 압류를 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가하면 트럼프 전 대통령 재집권 시 법무부는 백인 우대를 막는 미 정부와 기업의 프로그램을 폐지하거나 뒤집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로리다주에서 낙태를 강하게 제한하는 법이 발효될 전망이라고 1일 워싱턴포스트(WP), 폴리티코 등이 보도했습니다.
한국인 전용 E-4 취업비자 법안 통과를 위한 범동포 추진 위원회가 발족됐습니다. 뉴욕한인회를 비롯한 미주 한인사회 단체들은 법안 통과를 위한 구체적인 활동 계획들을 발표하면서 한인 사회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뉴욕주 경찰이 이번주부터 부주의 운전자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합니다. 운전자 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7개월에 걸친 긴 복원 공사 끝에 F 열차 정기 운행이 공식적으로 재개되었습니다. MTA는 완전히 새로운 현대식 시스템과 기술로 모든 것을 재건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욕시 거리에서 여성들만을 타킷으로 무작위 펀치로 공격하며 폭행한 용의자가 붙잡혔습니다. 하지만 보석금 없이 풀어주면서 피해 여성들은 물론,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세균성 뇌수막염 환자가 뉴욕시에서 급증하고 있어 뉴욕시 보건국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퀸즈를 포함한 뉴욕시 4개 보로가 전미 주요 40개 자치구역에서 인구 감소율이 가장 높은 상위 1위부터 4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습니다. 도노반 리처드 퀸즈 보로장은 이에 대해 부동산 가격 급등을 주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뉴욕 JFK공항 배차원들 일부가 공항 택시 승강장의 긴 줄의 앞쪽으로 끼워주는 대가로 택시기사들로부터 지난 2년간 뇌물을 받아온 것으로 확인돼 기소됐습니다.
뉴욕시 음식 배달 노동자들이 4월1일부터 새로운 임금 인상을 받게 된다고 에릭 애담스 시장이 발표했습니다. 우버이츠(Uber Eats), 그럽허브(Grubhub) 그리고 도어대시(Doordash)와 같은 앱 기반 배달 노동자들은 이제 시간당 19.56달러를 벌게 됩니다.
대학 진학 대신 기술직을 선택하는 미국 젊은층이 늘고 있습니다.
용접이나 배관 등 업무가 높은 수익을 안겨주면서 기술직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도 사라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대선을 앞두고 중국 정부와 연계된 것으로 추정되는 가짜 정보 계정이 온라인 공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조 바이든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을 유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정부가 이스라엘에 F-15 전투기 50대를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전투기 가격만 180억달러에 달합니다. 가자지구 전쟁 사망자가 3만3000명에 달하는 상황에서 휴전과 인도적 지원을 강조해온 미국의 이중적 행보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상장 직후 폭등세를 보였던 ‘트루스 소셜’ 주가가 지난해 수천억의 손실을 봤다는 소식에 일주일 만에 급락세로 돌아섰습니다.
Comentários